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선주를 다시 주목하라..유망종목 7選"-우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선주는 통상 3분기 상대적 강세를 보이는 경향이 있어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27일 우리투자증권의 이윤학 스트래티지스트는 "지난 2006년 이후 보통주의 상승률이 우선주 상승률을 웃돌면서 괴리율이 추세적으로 상승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시장이 안정될수록 강세를 보이는 우선주들의 특성을 감안할 때 최근 우선주들의 약세는 다소 비정상적이기까지 하다고 판단.

    이 연구원은 이런 약세의 원인은 금리상승으로 배당 투자의 매력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장기 상승 국면에서 유동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진다는 점이 우선주에 대한 선호도를 약화시킨 반면 M&A 가능성 등으로 의결권의 가치가 상승하면서 보통주에 대한 선호도는 늘어났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그러나 "우선주는 3분기 시장 수익률을 상회하는 경향이 있으며 실질 배당성향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어 매력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주장했다.

    벤치마크 지수 편입 등 우선주의 지위 변화에 대한 기대감도 우선주의 강세를 뒷받침할 것으로 내다봤다.

    △괴리율이 충분히 확대된 우선주 △기업안정성이 확보된 우선주 △M&A 가능성이 낮아 의결권 가치가 적은 우선주 △높은 이익창출 능력으로 고배당을 보장할 수 있는 우선주 △실질배당성향이 높은 우선주를 선별 기준으로 제시.

    이에 부합하는 종목으로 하이트맥주우, 대림산업우, 삼성전기우, 현대차2우B, 현대차우, LG화학우, GS우 등 7개 종목을 유망종목으로 추천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sere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에 중국인 몰려온다"…급락장서 빛난 '한일령' 수혜주 [종목+]

      ‘한일령’(限日令·중국 정부가 자국민의 일본 여행을 사실상 제한하거나 금지하는 조치) 수혜가 기대되는 여행·호텔·카지노·항공 관련 종목들이 5일...

    2. 2

      '1조5000억' 대박 나더니…"지금 투자해라" 추천 쏟아졌다 [종목+]

      국내 증시가 약세를 보인 5일 외국인 투자자가 반도체·원전·방산 등에서 차익실현을 하는 한편 화장품주를 사들이고 나섰다. 증권가는 화장품 업종 주가가 실적을 따라가지 못해 여전히 저...

    3. 3

      우리운용, 주식형 ETF 최근 1년 수익률 153%…업계 1위

      우자산운용이 운용하는 국내 주식형 상장지수펀드(ETF)가 최근 1년간 평균 153.5%의 수익률로 업계 1위를 기록했다. 우리자산운용은 자사 주식형 ETF 3종의 최근 1년 평균 수익률이 153.5%로 전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