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정욱 전자무역추진위원장 "U-트레이드 허브로 무역 1조弗시대 열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U-트레이드 허브는 앞으로 '무역의 고속도로'가 될 겁니다.

    우리 무역업체들은 U-트레이드 허브를 타고 조만간 무역 1조달러 시대를 열게 될 겁니다."

    서정욱 전자무역추진위원장(전 과학기술부 장관)은 "내년 초 본격 가동되는 U-트레이드 허브와 차세대 e마켓 플레이스는 국내 기업들의 무역 관행을 획기적으로 바꿀 견인차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금은 중소기업이나 대학이 쓸 만한 상품을 개발해도 과다한 마케팅 비용과 정보 부족 탓에 해외 판로를 뚫기가 만만치 않다"며 "하지만 내년부터 e마켓 플레이스와 U-트레이드 허브를 활용하면 저렴한 비용에 전 세계 수많은 바이어를 실시간으로 만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2004년부터 전자무역추진위원장을 맡고 있는 서 위원장은 U-트레이드 허브 시스템 개발 과정에 대해 "중소기업 대기업 은행 운송업체 정부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의 요구 사항을 조율하고 이를 시스템으로 구현하는 게 가장 힘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U-트레이드 허브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마치 '살아 있는 생물'처럼 고객들의 요구에 따라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그는 "미국을 비롯한 해외 각국에서 U-트레이드 허브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어 U-트레이드 허브 자체도 수출 대상이 된 셈"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올해 카톡으로 오간 선물 2억개 육박…인기 '1위'는

      올 한 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오간 선물이 2억개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25일 카카오가 올해 1월1일∼12월17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선물하기 전체 이용 횟수는 약 1억895...

    2. 2

      '간단히 김밥 한 줄'은 옛말…1년 새 무슨 일이

      지난 1년 사이 김밥과 칼국수, 김치찌개 백반 등 점심시간에 가볍게 즐겨 찾던 메뉴의 가격 오름폭이 컸던 것으로 확인됐다.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부담 등 복합적 요인이 작용한 탓으로 분석된다.25일 한국소비자...

    3. 3

      [주간 소부장] 2세대 High-Na 경쟁 본격화...SK실트론 인수하는 두산

      이번 주에도 반도체 소재·부품·장비(소부장) 업계에서는 굵직한 이슈들이 쏟아졌습니다. 투자·수주&midd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