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銀 대규모 자원봉사단 ‥ 연인원 4만여명 활동나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은행이 대규모 자원봉사단을 창단하고 연 인원 4만여명 규모로 대대적인 봉사활동에 나선다.

    우리은행은 30일 서울 회현동 본점 강당에서 박해춘 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자원봉사단과 이세중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박원순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은행 자원봉사단'을 창단했다.

    자원봉사단은 은행장을 단장으로 각 사업본부 및 영업본부,본부부서 및 전국 영업점까지 1204명의 자원봉사 리더로 구성됐다.

    우리은행은 기부금 출연 대신 연 2회 이상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해 연 인원 4만여명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자원봉사단장을 맡은 박 행장은 발대식에서 "이제 기업의 사회공헌은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선택이 아니라 사회 구성원으로서 마땅히 추구해야 하는 의무"라며 "우리은행은 총자산 200조원이라는 규모와 토종은행이라는 위상에 걸맞게 한 차원 높은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ADVERTISEMENT

    1. 1

      'AI 팩토리' 표준화 경쟁…엔비디아·다쏘시스템, OS 선점 나섰다

      ‘버추얼 트윈’ 개념을 산업 현장에 정착시킨 다쏘시스템이 엔비디아와 손잡고 인공지능(AI) 팩토리에 적용될 산업용 ‘월드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선언했다. 엔비디아의 최신 그...

    2. 2

      웨이비스, 방산 반도체 수출 본격화로 흑자 전환 성공

      RF(고주파) 질화갈륨(GaN) 반도체·방산 전문기업 웨이비스가 방산 부문의 매출 성장과 수출 확대에 힘입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9일 밝혔다. 웨이비스는 2025년...

    3. 3

      '예금 재예치 대신 펀드 제안하세요' 신한銀, 자산관리 AI 비서 출격

      신한은행 본점의 한 직원이 인공지능(AI) 에이전트에 접속해 고객 A씨의 정보를 누르자 현재 자산 현황과 수익률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화면에 떴다. A씨의 자산 9억원 가운데 예·적금으로 이뤄진 유동&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