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지주 "주가매력도 매우 높다"..목표가↑-대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신증권은 3일 신한지주에 대해 충분한 조정을 거쳐 주가매력도가 매우 높다며 2분기 실적호조세를 반영해 목표가를 7만6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 '매수'유지.

    신한지주는 2분기 순이익이 686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5.3% 증가했다고 전일 공시했다.

    최정욱 대신증권 연구원은 "은행 뿐만 아니라 비은행 부문의 이익도 호조세를 보이고 있어 전체 그룹이익 중 비은행부문의 이익 기여 비중이 약 37%에 달한다"고 밝혔다.

    2분기 실적호조를 반영해 올해와 내년 순이익 추정치를 2조6760억원과 2조4220억원으로 각각 2.9%와 3.7% 높였다.

    이는 LG카드의 순이익을 보수적으로 추정한 것으로 실제 순이익은 추정치를 크게 상회할 가능성이 높다고 최 연구원은 밝혔다.

    최근 주가는 타은행 대비 초과상승에 따른 피로도가 주식시장 약세와 맞물려 급격한 조정을 보였지만 이미 충분한 조정을 거친 것으로 판단했다.

    4.03%의 순이자마진과 분기 중 5900억원에 이르는 경상수익성을 감안하면 신한지주의 주가매력도는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정수진 기자 selene27@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골디락스'고용·물가…월가 “구글 오르고, 테슬라 부진"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1월 고용이 예상보다 좋았던 데 이어 물가까지 안정된 것으로 나왔습니다. 경제 걱정은 줄어들고, 미 중앙은행(Fed)에 대한 금리 인하 기대는 커졌습니다. 채권 수익률은 뚝 떨어졌습니다.  &nbs...

    2. 2

      뉴욕증시, 혼조 마감…AI 공포 시장 압박

      뉴욕증시의 3대 주가지수가 혼조 속에 마감했다.인공지능 AI가 산업 전반에 타격을 줄 수 있다는 공포가 투자자들을 억눌렀지만 저가 매수 심리가 자극받으며 급변동성을 겪은 것으로 파악된다.13일 뉴욕증권거래소 NYSE...

    3. 3

      미래에셋, 코빗 최대주주로 디지털자산 사업 본격 진출

      미래에셋그룹이 국내 4위 암호화폐거래소 코빗의 최대주주로 올라서며 디지털자산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미래에셋컨설팅은 코빗 주식 2691만 주를 1335억원에 취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미래에셋컨설팅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