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재산세ㆍ취득세ㆍ자동차세 인터넷 납부 전국적으로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앞으로는 전국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재산세 취득·등록세 자동차세 등 모든 지방세를 납부·신고할 수 있게 된다.

    지금까지는 전자정부시스템이 잘 구축된 서울 부산 인천 등 일부 자치단체들만 자체적으로 지방세 인터넷 납부를 실시해 왔다.

    행정자치부는 6일 은행 창구를 통한 지방세 납부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전국 지자체 주민들이 가정이나 직장에서 인터넷에 접속,지방세를 낼 수 있도록 하는 지방세 포털사이트 '위택스'(www.wetax.go.kr)의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가동으로 대전 동·중·서·유성·대덕구,제주 제주·서귀포시,경기도 광명시,경남 창원·사천·김해·양산·남해·산청·함양군 등 15개 지역에서 1차로 인터넷 납부 서비스가 개시됐다.

    행자부는 올해 안에 76개 시·군·구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내년 말까지 전국 236개 모든 지자체 주민들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철수 기자 kcs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에듀윌, AI 교육 플랫폼 공동개발 협력…해외 시장 진출 추진

      에듀윌은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아크릴, IT 인프라 전문기업 유니와이드, 미래교육 플랫폼 기업 폭스커넥트와 ‘K-AI 교육 플랫폼 공동 개발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 2

      "더치페이·코인·부동산…돈 엮이면 다 망한다" 이호선 독설

      "돈이 원수입니다."금전 문제로 갈라진 사연에 이호선 숭실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가 분노했다.이 교수는 지난 3일 방송된 SBS Plus '이호선의 사이다'에서 '돈 때문에 정떨어지는 머니 빌런&#...

    3. 3

      고영욱, 'SBS 대상' 이상민 저격…"다수가 납득 못 해"

      그룹 룰라 출신 고영욱이 이상민의 'SBS 방송연예대상' 대상 수상에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고영욱은 최근 자신의 X(구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상민의 대상 수상을 비판한 기사를 공유하며 해당 내용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