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아, 김옥랑, 이창하, 윤석화, 정덕희 등 연예인을 비롯한 사회 유명인사까지 학력위조가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그룹 ‘에픽하이’의 보컬 타블로(본명 이선웅)의 출신학교가 15일 네티즌에게 핫이슈로 떠올랐다.

사건의 발단은 타블로가 명문 스탠포드대학교를 정말 나왔을까라며 일부 네티즌이 의구심을 제기하며 시작되었다.

타블로는 1980년생으로 3인조 힙합그룹 에픽하이의 리더이며 DJ로도 활약한 바 있다.

미국 서부 명문 스탠퍼드대학교(Stanford University)에서 창작문예를 전공한 뒤 대학원에서 영문학을 전공했으며 영문학 석사 출신으로 학사-석사과정을 3년 6개월만에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외국의 유슈한 명문대학교를 나왔다고 알려진 예술계 유명인들이 줄줄이 거짓으로 판명되면서 혹시나 하는 네티즌의 궁금증이 일파만파 확산되며 검색어 순위에 껑충 뛰어올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타블로가 학력위조 했나'하는 의아심을 갖게 만들었다.

파문이 확산되자 미니홈피 모든 메뉴를 닫아놓았던 타블로는 15일 오후 전격적으로 미니홈피 게시판을 공개했다.

게시판의 '나 참' 이란 제목의 글을 통해 자신을 둘러싼 의혹에 개탄했다.

장난해? ㅋㅋ
가서 확인하세요.

FAQ~

자신을 둘러싼 쓸데없는 학력 공방에 간단명료하게 대응한 타블로에 대해 팬들은 '신경쓰지 마세요' '역시 반응 타블로 답다' '부러워서 그러는거에요' 등의 댓글로 격려하고 있다.

댓글은 반나절만에 천여개가 올라올만큼 관심이 뜨겁다.

싸이 배경음악으로 깔려있는 'FAQ'는 에픽하이 4집에 실린 곡으로 가사가 다소 격하다.

epik high, from 'I Remember' to 'Fly'
그렇게 돈을 벌고 싶었을까?
뭐 음악은 나쁘지 않은데
방송과 학벌 때문에 뜬거 아닌가?
ok, 그래, ok, whatever you say

epik high 열정이다
죽어버린 힙합의 결점이다
혁명이다 사회 걱정이다
모두 성공을 위해 만든 설정이다
ok, 그래, ok, whatever you say

중략

방송과 학벌때문에 뜬거 아니냐는 등의 가사가 현 세태를 풍자하고 위트 넘치는 이 노래는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