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호박 추출물, 비만 억제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연구진이 호박 줄기에서 뽑아낸 추출물이 비만 억제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규명했다.

    김선영 서울대 생명과학부 교수와 바이오벤처 헬릭서 연구팀은 호박 줄기에서 뽑아낸 수용성 추출물을 비만 쥐들에게 먹인 결과 강력한 항비만 작용을 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16일 밝혔다.

    이 연구 결과는 국제저널 '바이오케미컬-바이오피지컬 리서치 커뮤니케이션스(BBRC)' 최신호(8월3일자)에 발표됐다.

    연구진은 비만 상태에 있는 쥐 24마리와 정상체중 쥐 10마리 등 총 34마리의 쥐를 대상으로 8주간 동물실험을 했다.

    연구진은 비만 쥐 12마리는 증류수에 희석한 PG105를 먹게 하고,정상적인 쥐 10마리와 다른 비만 쥐 12마리에게는 증류수를 줬다.

    그 결과 PG105를 먹은 쥐들은 6주 후부터 몸무게가 줄기 시작해 8주 후 체중이 18%나 줄었다.

    김동윤 기자 oasis9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대법 '관세 판결' 임박…"패소해도 다른 수단 많아"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상호관세에 대한 미 연방 대법원의 최종 결정이 이르면 오는 14일(현지시간) 나온다. 백악관은 패소해도 상호관세를 대신할 다른 수단이 많다고 밝혔다. 대법원이 상호관세를 무효라고 판정해도 세계...

    2. 2

      "반도체산단 이전 논란, 지역 유리한 여건 활용…기업 스스로 오게 해야"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이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의 지방 이전 논란에 대해 “정치적 이해관계에 흔들리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잘라 말했다.김 장관은 지난 9일 한경 밀레니엄포럼에서 이에 대한 패널들...

    3. 3

      "中샤오미에 주52시간 질문…먹고살기 바쁜데 무슨 소리냐고 하더라"

      ‘0대, 76초, 91%.’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은 9일 한경 밀레니엄포럼에서 중국 베이징에 있는 샤오미의 최첨단 전기자동차 공장 ‘슈퍼팩토리’를 방문하고 받은 충격을 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