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성장펀드 주식편입 비율 '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근 두달 사이 주요 성장형 펀드의 주식 편입 비율이 크게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주식형 펀드로 자금이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지만 주가 변동성이 커짐에 따라 주요 대형 펀드들은 현금 보유 비중을 높이면서 관망세를 유지한 것으로 풀이된다.

    16일 펀드평가회사인 제로인에 따르면 미래에셋의 대표 성장형 펀드인 '미래에셋디스커버리주식형'의 경우 지난 6월 초에는 주식 편입 비율이 98%에 달했지만 이달 6일에는 90.65%,13일에도 91.31% 수준에 그치고 있다.

    또 '미래에셋인디펜던스주식' 펀드도 지난 6월엔 주식편입 비율이 96%를 넘었지만 최근에는 91% 수준으로 떨어졌다.

    주식 편입 비율이 99%에 달했던 'KTB마켓스타주식'펀드의 경우 이달 들어 96%대로 낮아졌으며,지난달 99%의 자산을 주식에 편입했던 '삼성당신을위한리서치주식종류형' 펀드는 주식 편입 비율을 최근 94%대로 낮췄다.

    반면 '한국밸류10년투자주식1'과 '동양중소형고배당주식1' 등 가치형 펀드들은 최근 주식 편입 비율을 높여 대형 성장형 펀드와는 상반된 흐름을 보였다.

    김남국 기자 nk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에이비엘바이오 재평가 기대감… 잘 나가는 에이피알"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

    2. 2

      거래소 "결산기 중요 공시 집중·시장조치 발생…투자자 주의해야"

      한국거래소가 12월 결산법인의 2025사업연도 결산기가 도래함에 따라 시장 참가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 시기에는 투자 관련 중요 공시가 집중되고 상장폐지 등의 시장조치가 수반돼 예상치 못한 손실이 발생...

    3. 3

      KB금융·아모레퍼시픽…외국인 지분율 높아진 종목보니

      외국인 투자자가 금융주 등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탄탄한 종목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유가증권시장 내 외국인 보유 비중(시가총액 기준)은 37.16%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