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유선장점 갖추고 가격부담 줄여 '실용적'

㈜와이드싱크(대표 박호영·www.widesync.com)는 전화배선이 필요 없는 사무실용 무선키폰을 선보이고 본격 보급에 나섰다.

이 회사는 무선키폰(제품명:멀티폰)을 금호건설 춘천시청 등에 공급하는 등 국내시장 보급확대와 함께 캐나다 미국 러시아 등에서 해외인증작업을 진행하는 등 세계 키폰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제품은 보통 사무실에 이미 설치되어 있는 키폰 중계 장치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통화권이 반경 최대 50m에 이른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유무선 전화기의 기능은 살리고 사무실에서는 키폰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말 그대로 '멀티' 제품이다.

멀티폰은 2국선용(WKP-204)과 3국선용(WKP-306) 제품군으로 구성됐다.

이름처럼 한 대로 여러 대의 전화기를 사용할 수 있다.

무선 휴대장치를 들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고,휴대장치 간 통화도 가능하다.

무엇보다 복잡한 전화선을 없애 깔끔한 사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별도의 장치가 필요 없어 설치도 간편하며 값도 저렴해 실용성이 높다는 평가다.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손색이 없다.

키폰의 주기능인 돌려주기,당겨 받기는 물론 보류,내선 간 통화기능,부재중 전화표시,수신ㆍ발신목록,메모리 버튼,시외통화 제한,재다이얼,스피커 폰 기능까지 갖췄다.

중소용량 무선키폰인 4~8국선용 WKP-820도 와이드싱크의 효자 품목이다.

WKP-820은 주 장치와 무선키폰 전화기,무선 단말기로 구성된 무선 키폰시스템.가장 큰 특징은 전화번호 8개에 무선전화 20대를 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무선 단말기의 경우 사내에서 휴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이동이 잦은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박호영 대표는 "무선키폰 시스템의 두드러진 장점은 전화설치 공사가 간편하고 유선 전화에 비해 이동성이 좋은 점"이라고 설명했다.

㈜와이드싱크의 무선키폰 시리즈는 금호건설,춘천시청 등에 공급돼 호평을 받고 있다.

가격은 고정 장치 1대와 휴대장치 2대로 구성된 WKP-204 기본세트가 28만원,WKP-306 기본세트(고정 장치 1대+휴대장치 2대)가 38만원이며,추가 휴대장치는 1대당 8만원이다.

최규술 기자 kyus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