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월화드라마 <아이 엠 샘> 속 박민영의 ‘러블리&큐티 스쿨룩’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사랑스러운 말괄량이 여고생’ 캐릭터로 변신해 안방극장의 완소녀로 떠오르고 있는 박민영이 극중에서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패션스타일이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

박민영은 생기발랄한 여고생이자 전국구 조직망을 거느린 조폭 두목의 외동딸로, 극중 캐릭터에 어울리는 조숙한 듯 깜찍하고 세련된 듯 컬러풀한 패션 스타일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사랑스러운 여인의 매력을 한껏 선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박민영이 학교 내에서 선보이고 있는 ‘은별식 러블리&큐티 스쿨룩’이 실제 학생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유행을 일으키고 있는 것.

또한 박민영의 깜찍한 교복스타일과 더불어 매회 등장마다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는 헤어스타일과 액세서리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드라마 게시판과 각종 포털사이트에는 박민영이 착용한 의상이나 액세서리, 신발 등의 패션 아이템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고 있는 상황.

한편, 박민영은 <대한항공>, KTF <SHOW>, 크라운제과 <빅파이>, <테크노마트>, <미에로화이바>, <스프리스>, <롯데면세점> 광고에 이어 최근 KTF <EVER>와 전속 계약을 맺으며 광고계 블루칩으로 거침없는 인기 행진을 누리고 있다.

<아이 엠 샘>은 박민영과 양동근의 티격태격 사제간 로맨스로, 회를 거듭할수록 흥미를 더해주며 시청자들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경닷컴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