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izⓝCEO] (주)SBB‥'피부가 섭취하는' 발효화장품 히트예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특허 받은 복합발효영양배양액으로 제조

    미생물과 발효의 영양학…日서 대박행진

    "피부는 숨을 쉬고,먹고,배설합니다.

    그러나 영양분을 스스로 분해하는 기능은 없지요.

    아무리 영양분이 많은 화장품이라 해도 피부에 흡수되지 않으면 소용이 없어요."

    천연 발효화장품 '산산라이프'를 국내에 첫 출시한 ㈜SBB(www.sbprobio.com) 최정희 대표는 "화장품은 무엇보다 피부 메커니즘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강조한다.

    . 그는 값비싼 기능성 화장품이라 해도 방부제,산화방지제 등 화학물질이 조금이라도 함유된 화장품은 피부에 별무소용이라고 못 박는다.

    ㈜SBB의 '산산라이프'는 요즘 뜨고 있는 발효화장품이다.

    노화방지와 항균 등에 상당한 효과가 있다고 널리 알려진 '발효'는 김치,청국장,요구르트 등 식품을 넘어 화장품에까지 속속 침투하고 있다.

    발효란 효모 등 미생물이 자신의 대사과정으로 유기물을 분해하는 과정이며,특히 발효식품에 들어있는 효소나 아미노산과 미네랄이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것으로 유명하다.

    산산라이프는 발효식품의 원리를 이용해 피부가 '섭취'하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다.

    특허받은 복합발효영양배양액으로 만들어진 산산라이프는 방부제와 화학물질,그리고 산화방지제가 첨가되지 않은 안전한 제품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효모와 해초에서 추출한 영양물질들이 함유된 에센스는 피부산화를 막아줘 윤기 있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게 하며 연령관리 오일,그리고 두피세포의 활성화를 촉진하는 헤어 케어,풋 케어 등이 있다.

    모든 제품군은 미생물의 신진대사 과정에서 생성되는 각종 효소와 아미노산 가운데 피부미용에 유익한 천연 성분을 분리ㆍ추출해 만들어졌다.

    최 대표는 "발효화장품은 일반화장품보다 피부활성화 효과는 8배,항산화 효과는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발효기술을 이용한 화장품은 다수 출시됐지만,원료 단계에서부터 미생물의 영양학과 발효기능을 활용해 상용화시킨 기능성 화장품은 세계 최초"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산산라이프의 복합 미생물발효배양액 기술은 지난해 특허를 취득했다.

    ㈜SBB가 시판 중인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화학물질 무첨가와 흡수력이다.

    피부에는 이물질로 인식되는 것이 체내에 들어오면 차단하는 신호를 보내는 '랑겔한스'라는 세포가 있다.

    때문에 좋은 화장품을 발라도 흡수력이 떨어지면 무용지물.하지만 분자구조가 작은 산산라이프는 랑겔한스까지 흡수할 정도로 완벽하게 우리 인체에 스며든다.

    또한 효소와 미네랄 성분이 피부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노화한 각질을 분해해 피부 세포를 활성화한다.

    아울러 지방을 분해해 피부 재생을 촉진시키는 효과도 있다.

    산산라이프의 종주국인 일본에서는 이런 기능성이 알려지면서 별다른 마케팅 없이 입소문으로 높은 매출을 창출하고 있다.

    산산라이프는 지난 봄 일본 홈쇼핑에서 판매돼 반환율 0%라는 기록을 세웠다.

    보통 홈쇼핑 제품의 반환율이 30%인 점을 감안하면 유례없는 일이다.

    산산라이프의 국내 사업 독점권을 갖고 있는 ㈜SBB는 일본의 소보바이오테크 사장인 최정희 대표가 2000년에 설립한 회사.소보바이오테크는 미생물 관련 개발에 50년 역사를 가진 전통 명가(名家)다.

    산산라이프 개발은 일본 농림수산성 열대농업연구센터소장을 역임한 츠루신야 박사가 주도했다.

    그는 현재 소보바이오테크 연구소장으로 재직 중이다.

    홋카이도 대학에서 농학박사 학위를 받은 츠루신야 소장은 미생물에 관한 자타가 공인하는 전문가.

    '무기물과 미생물''토양미생물 생태연구법' 등 다수의 저서가 있고,2003년에는 무기물과 미생물에 관한 학문적 연구업적을 높이 평가받아 일본국 천황 훈장을 수여받았다.

    일본 소보바이오테크연구소와 한국 ㈜SBB연구소는 현재 연구진 교류 등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건강생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산산화장품은 국내 홈쇼핑업체를 비롯해 중국 상하이,미국 LA,인도 등지에서 판매 제의를 받고 세부 협의 중이다.

    국내 판매는 온라인쇼핑몰(www.sbprobio.com)과 무료 주문전화(080-008-1919)를 통해 이뤄지고 있다.

    최규술 기자 kyusu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DB증권, ‘제2회 DB증권 직장인 골프챔피언십’ 5월 개최

      DB증권이 직장인 아마추어 골퍼들을 위한 무대를 다시 한번 마련한다. DB증권은 오는 5월 16일부터 6월 14일까지 충북 음성 레인보우힐스 컨트리클럽(CC)에서 ‘제2회 DB증권 직장인...

    2. 2

      이노션, 광고 촬영지로 본 ‘목적형 여행지’ 제안

      이노션은 설 연휴를 앞두고 단순한 관광지 방문에서 나아가 개인의 취향과 가치관을 반영한 '목적형 여행'을 올해의 주요 트렌드로 제안했다.10일 이노션 데이터 인사이트 팀에 따르면 최근 여행객들은 단순한...

    3. 3

      5년 전엔 5000원대였는데…버거킹, 와퍼 가격 또 올린다

      버거킹이 1년 만에 대표 메뉴 '와퍼'의 가격을 다시 올린다.버거킹 운영사 비케이알은 오는 12일부터 버거 단품은 200원, 스낵 및 음료·디저트 등 사이드 메뉴는 100원씩 인상한다고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