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형래 감독의 SF 판타지 블록버스터 "디 워"(제작: ㈜영구아트 / 배급: 쇼박스㈜미디어플렉스).

국내 최대 규모의 SF영화 답게 그 제작과정 또한 많은 이들의 관심을 일으키는것은 당연지사. 이런 세간의 관심에 따라 제작사 영구아트의 모습을 담은 스페셜 메이킹을 네이버 무비(movie.naver.com)를 통해 전격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스페셜 메이킹 영상에서는 "디 워"의 제작사 영구아트 직원들이 직접 자신이 담당하고 있는 영구아트의 각 파트 소개와 "디 워"의 제작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이번 스페셜 메이킹 영상은 SF블록버스터 "디워"의 화려한 영상을 구현해놓은 영구아트의 세분화 되고 전문화된 조직, 각 파트를 담당하고 있는 젊은 영화인들의 열정, 그리고 '디워'를 만들기까지의 과정 등을 한눈에 담아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디 워"는 제작사인 ㈜영구아트에서 총 6년에 걸쳐 제작되었으며 심형래 감독의 연출, 헐리우드 유명 스탭과 배우들의 참여로 화제가 되어 온 작품이다.

'이무기'라는 한국적인 소재와 도심의 대규모 전투 장면, 이무기의 추격 장면 등 ㈜영구아트만의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이용하여 불가능을 현실로 구현시킨 "디 워"는 8월 1일 개봉, 극장가에 대한민국 SF 블록버스터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