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가증권 시황] (27일) 한국석유 경영권 분쟁에 이틀째 상한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지수가 8일(거래일기준) 만에 1800선 위로 올라섰다.

    27일 코스피지수는 11.70포인트(0.65%) 오른 1803.03에 장을 마쳤다.

    지난 주말 미국 경제지표 호조로 다우지수가 1% 이상 오르면서 국내 투자자들의 투자심리가 살아났다.

    장중 한때 1830선마저 넘기도 했으나 이번 주 집중된 미국 경제지표를 확인하고 가자는 심리가 확산되며 상승폭을 줄였다.

    외국인은 11일 만에 소폭 매수 우위로 돌아선 반면 개인은 순매도를 기록했다.

    철강금속 업종이 3.96% 급등한 것을 비롯해 보험(1.99%) 운수장비(1.85%) 업종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전기전자 증권 의료정밀 음식료품 업종은 내렸다.

    하이닉스 삼성전자 LG필립스LCD 등 대형 기술주가 약세를 보인 반면 현대중공업현대미포조선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등 조선주는 2~5% 오르는 강세를 보였다.

    국민은행 신한지주 우리금융 등 은행주도 상승세를 탔다.

    종목별로는 대한통운이 내달 초부터 M&A(인수합병)를 추진키로 했다는 소식으로 가격제한폭까지 올랐고 경영권 분쟁 중인 한국석유공업도 이틀째 상한가를 이어갔다.

    ADVERTISEMENT

    1. 1

      "저런데 살면 무슨 기분일까"…㎡당 1600만원 오피스텔

      "혼자 오피스텔에서 살아서 너무 좋습니다."세종에서 정부 부처를 출입하는 기자들은 회사 지원을 받아 현지에서 숙식하며 일한다. 이 가운데 한 매체는 선후배 기자들이 모여 사는 합숙 시스템을 오랜 기간 유지했다. 최근...

    2. 2

      iM증권, 조직개편 단행…"자본효율성 극대화"

      iM증권은 2026년 정기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31일 밝혔다.개편은 △영업조직 재편을 통한 수익성 확대 △전통 기업금융(IB) 영업력 강화 △견고한 리테일 도약 및 마케팅 역량 확대 △미래혁신 동력 확보 등을 핵...

    3. 3

      주가 160% 뛰더니…"다시는 안 산다" 개미들 울린 회사 [종목+]

      한국전력 주가가 이달 들어 10% 넘게 밀렸다. 그동안 주가가 가파르게 치솟은 데 따른 부담감과 정부의 전기요금 동결 결정이 투자심리를 제약한 모습이다. 다만 증권가에서는 유가 하락에 따른 실적 개선과 미국 원전 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