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다음, 카페 저력이 UCC로 이어질 것"-동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양종금증권은 27일 다음에 대해 다음카페의 저력이 동영상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로 이어질 것이라며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9만2000원을 제시했다.

    이창영 동양증권 애널리스트는 "다음은 NHN에 비해 약한 수익모델로 시가총액 기준 10%를 조금 넘는 수준이지만 NHN 대비 순방문자수 95.8%, 페이지뷰 73%로, 향후 다음의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는 탄탄한 사용자 기반의 포털 공간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애널리스트는 "현재 다음이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동영상 UCC는 검색서비스와의 시너지를 낼 수 있고 향후 저작권 문제 해결시 그 자체로 수익모델화 가능성이 있어 부족한 수익모델을 보완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동양증권은 다음 동영상 UCC가 성공할 수 있는 이유로 첫째 인터넷 소비 콘텐츠의 변화, 둘째 다음의 빠른 동영상 UCC 시장내의 포지션닝, 셋째 동영상 UCC의 수익모델 가능성 등을 꼽았다.

    그동안 다음의 발목을 잡았던 자회사 리스크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내다봤다. 이 애널리스트는 2분기부터 다음의 자회사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이 분기 12억원의 영업이익을 내기 시작했고 해외 자회사의 경우 손실의 대부분이 실제 현금 지출이 발생하지 않는 손실이므로 다음의 미래가치 평가에 자회사 리스크를 반영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분석했다.

    또한 해외사업은 경험상 장기적인 로컬라이제이션의 시간이 소요되는 바, 이러한 해외자회사 관련 지분법 손실은 다음의 투자비용으로 보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블루칩' 랠리…클라우드만 내렸다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기술주에 있어 힘겨웠던 한 주가 상승세로 마무리됐습니다. 아마존이 200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밝혔지만, 주가 하락은 아마존과 알파벳, 메타 등 몇몇 하이퍼스케일러에 그쳤습니다. 막대한 AI 투자의 혜택을 입을 엔...

    2. 2

      빗썸 초유의 대형사고…실수로 비트코인 2000개 잘못 쐈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직원 실수로 대규모 비트코인이 잘못 입금되는 사태가 발생했다.7일 가상자산 업계에 따르면 빗썸은 전날 저녁 자체 '랜덤박스' 이벤트로 1인당 2000원~5만원씩의 당첨금을...

    3. 3

      주가 2만→2000원대로 '뚝'…"불장에도 우는 개미 있습니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콘텐츠 미디어사 NEW2021년 고점 대비 90% 뚝“11일 휴민트 개봉으로 반등하반기 굿파트너2 방영 예정”작년 흑자 추정 … 올해도 호실적2만원을 찍었던 주가가 4년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