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일화재 연간 실적전망 무난히 달성할 듯..하나대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일화재의 7월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됨에 따라 연간 실적도 예상수준을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됐다.

    28일 하나대투증권 손지선 연구원은 "제일화재의 7월 실적은 손해율의 상승과 투자영업이익의 약진으로 요약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제일화재는 7월 34억원의 영업이익과 26억원의 당기순익, 29억원의 수정순익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대형사고 발생으로 자동차 손해율이 오르면서 손해율은 8.3%P 상승했으나 주식시장의 호황으로 투자영업이익률이 기존 4%대 후반에서 6.4%로 증가했다고 설명.

    손 연구원은 "7월 일시적으로 증가한 자보 손해율을 제외하면 수익성 및 성장성 지표는 양호하다"면서 "7월까지의 실적을 고려할 때 올해 당기순익 및 수정순익 전망치인 220억원과 255억원은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규모가 작은 소형사임에도 불구하고 합산비율이 톱5의 평균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긍정적이며, 장기적으로는 수익성이 양호하면서도 규모가 크지 않아 M&A 대상으로 부각될 수도 있다고 판단했다.

    투자의견 매수에 목표주가는 1만4000원 유지.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sere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타이거운용, 이재완 대표 사임…새 대표에 김권 이사

      이재완 타이거자산운용 대표가 사임했다.26일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타이거운용은 지난 23일 주주총회를 열고 김권 이사를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임기는 2027년 12월까지다.김권 신임 대표는 타이거자산운용 창립 때부...

    2. 2

      '딜 잘 만드는 뱅커' 김태훈 우리은행 본부장, PEF 대표된다

      '사모펀드(PEF) 딜 잘 만드는 인수금융 전문가' 김태훈 우리은행 본부장(사진)이 PEF 운용사 대표가 된다.2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브레인자산운용 자회사인 KY프라이빗에쿼티(PE)가 김...

    3. 3

      다시 불붙은 스페이스X 수혜주… 미래에셋증권우 18% 급등

      미래에셋증권우 주가가 장중 급등세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우주항공 기업 '스페이스X' 상장 기대감이 재부각되면서 대표적 수혜주로 꼽히는 미래에셋증권 주식으로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