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전자, 파워트랜지스터 시장진출로 흑자전환 전망-동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부증권은 28일 광전자에 대해 파워트랜지스터 시장진출을 통한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인필·이민희 동부증권 연구원은 "광전자는 비메모리 반도체 개별소자 전문업체"라며 "최근 중국업체들의 SSTR(소신호 트랜지스터) 저가공세를 피해 PWTR(파워 트랜지스터)로 사업영역을 확대 중"이라고 설명했다.

    파워트랜지스터 시장은 현재 공급부족 상태이며 광전자가 경쟁업체 대비 가격경쟁력에서 우위에 있어 시장진출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광전자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파워트랜지스터 부문에 350억원 규모의 설비투자를 시작해 올 상반기에 마무리된 상태라고 동부증권은 밝혔다.

    광전자가 현재 전 사업부에서 소폭의 적자를 기록하고 있지만 이번 파워트랜지스터 시장 진출을 계기로 외형성장과 함께 수익성 개선도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전망했다.

    대부분의 매출이 수출에 의존하고 있어 최근 상승하고 있는 환율이 3분기 흑자전환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했다.

    3분기 흑자전환 전망에 따라 현 주가는 저평가된 상태라고 분석했다.

    한경닷컴 정수진 기자 selene27@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홍라희, 삼성전자 주식 1500만주 처분한다…약 2조 규모

      홍라희 리움미술관 명예관장이 상속세와 대출금 상환을 위해 삼성전자 주식 1500만주를 처분한다.1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홍 명예관장은 지난 9일 신한은행과 삼성전자 주식 1500만주에 대한 유가증권 처분 ...

    2. 2

      넷플보다 7배 비싸도 지갑 연다…생성형 AI 구독, 2년새 30배 급증

      한국 소비자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결제 건수가 최근 2년 사이 30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술 고도화가 서비스 만족도를 끌어올리며 생성형 AI가 업무와 학습의 필수 도구로 자리 잡은 것으로 평가된다. ...

    3. 3

      오픈AI·앤스로픽…美 IPO '초대어' 뜬다

      오픈AI와 앤스로픽 등 글로벌 생성형 인공지능(AI) 선도 기업들이 최근 상장 논의에 착수하면서 미국 기업공개(IPO)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우주항공 기업 스페이스X까지 상장 채비에 나서 올해 IPO 시장이 역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