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프라이드 체급별 챔피언 타이틀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케이블TV 액션채널 수퍼액션이 <프라이드 쇼다운> ‘썸머스페셜 2탄’에서 챔피언 대 도전자의 타이틀 매치를 모은 ‘프라이드 타이틀 매치 스페셜’을 공개하는 것.

이 날은 역대 프라이드 체급별 챔피언 타이틀 매치가 전 경기 방송된다. 헤비급 초대 챔피언 ‘노게이라’와 현 챔피언 ‘효도르’, 미들급 초대 챔피언 ‘실바’, 프라이드 사상 처음으로 미들급과 웰터급 두 체급 챔프 자리에 오른 ‘댄 핸더슨’, 라이트급 챔피언 ‘고미 타카노리’ 등 5선수의 챔피언 등극전과 방어전이 라이트급에서 헤비급 순으로 차례로 공개될 예정. 여기에 역대 GP 챔피언 중 가장 드라마틱한 승부를 보여주며 챔피언에 오른 파이터를 3위부터 1위까지 선정한 ‘GP 챔프 베스트 3’도 순위별로 전파를 탄다.

‘체급별 챔피언 타이틀 매치’에서는 ‘고미 타카노리’가 1라운드만에 ‘사쿠라이 마하 하야토’를 KO로 물리치고 라이트급 챔피언에 등극한 <남제 2005> 대회, ‘댄 핸더슨’과 ‘무릴로 부스타만테’의 <남제 2005> 타이틀전, ‘댄 핸더슨’이 ‘반더레이 실바’를 <프라이드 33>에서 3라운드 TKO로 물리치고 2대 챔피언에 등극한 경기, 헤비급 초대 챔피언 ‘노게이라’의 챔피언 등극전과 효도르에게 2대 챔피언 자리를 내어주고만 <프라이드 25> 경기, 효도르가 노게이라, 크로캅, 마크 헌트 등 격투 강자와 맞붙어 타이틀 방어전에 성공한 경기 등이 잇따라 방송된다.

타이틀전과 함께 프라이드에 숨겨진 뒷이야기를 집중 조명하는 ‘프라이드 따라잡기’도 방송된다. GP 챔피언과 체급 챔피언의 차이점, 타이틀 매치가 성사되기까지 과정과 그 뒷이야기, 챔피언이 갖춰야 할 요건 등 다양한 이야기가 전파를 탈 예정이다.

8월 31일(금) 밤 10시 방송.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