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무너들의 풀빌라 선호추세가 뚜렷하다. 풀빌라는 화려하면서도 아늑한 분위기에,사생활까지 보장받기에 안성맞춤이어서다. 허니문 시즌이면 동남아지역 리조트의 풀빌라 객실이 대부분 동나는 까닭이다. 풀빌라만을 고집하는 '골드 미스'들도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연령 구분없이 우르르 몰려다니는 패키지 여행이나 배낭 메고 허름한 숙소를 찾아다니는 고생길이 아니라 넉넉한 휴식을 우선시하는 이들 골드 미스들의 여행추세를 반영한다. 삼삼오오 어울려 스트레스도 풀고 휴식도 즐기면서 진정한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려는 차별화된 여행 행태가 풀빌라 선호로 나타나고 있는 것. 태국 파타야나 푸껫,인도네시아 발리에 이런 풀빌라 리조트들이 많다.

파타야의 나파라이 풀빌라 리조트가 손꼽힌다. 20채 규모의 아담한 부티크 풀빌라 리조트로 파타야 시내에서 20분이면 닿을 정도로 가까워 더 좋다. '넓고 푸른 하늘'이라는 뜻의 나파라이 리조트는 지극히 태국적인 외관이 인상적이다. 태국 전통의 우아한 곡선미와 하늘을 향해 역동적으로 치솟은 장식물이 이국적인 멋을 느끼게 한다. 빌라 내 전용 풀은 침실과 바로 연결돼 있어 한낮의 더위를 식히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좀 더 넓은 수영장을 원한다면,리조트의 메인 풀장을 이용할 수 있다. 라이브러리에서는 시원한 차 한 잔과 함께 즐길만한 읽을거리를 갖춰놓고 있다. 파타야의 거리가 한눈에 보이는 오픈에어 레스토랑 '티노'에서 각 나라의 퓨전메뉴를 즐길 수 있다.

푸껫의 'O2빌라'는 최신식 리조트다. 푸껫타운에서 20분 떨어진 나이한해변에 있다. 주방시설을 갖추고 있어 객실 내에서 간단한 요리를 해먹을 수 있다. 큰 식당이 없어 아침식사를 방으로 서비스해 준다. 늦은 아침을 풀장이 바라다 보이는 침대에 앉아 여유있게 즐길 수 있다.

/서진수 여행컬럼니스트

-------------------------------------

[ 보물섬투어, 파타야.푸껫.발리 풀빌라 여행상품 판매 ]

보물섬투어(02-2003-2200)는 태국의 파타야,푸껫과 인도네시아 발리의 풀빌라 여행상품을 마련했다.

'파타야 나파라이 풀빌라 3박5일'은 나파라이 풀빌라에서 3박하며 쉴 수 있도록 꾸몄다.

파타야의 농눅빌리지,미니시암,파인애플농장과 방콕의 왕궁과 에메랄드사원,새벽사원,수상시장 등을 관광한다.

MK수끼와 시푸드 특식을 맛본다.

알카자쇼를 보고 전통안마 체험도 한다.

매주 수요일 출발한다.

58만9000원부터.

'푸껫 O2빌라 3박5일'은 O2빌라에서 2박,벨에어 판와리조트에서 1박한다.

팡아만국립공원과 피피섬을 관광하고 마사지와 코끼리트레킹 체험을 한다.

밤에는 사이먼쇼를 구경한다.

대한항공 푸껫 직항편으로 매주 월요일에 출발한다.

74만9000원부터.

'발리 풀빌라 4박6일'은 사누르비치 리조트 2박,비버리힐즈 풀빌라 2박으로 구성했다.

발리 전통 황실 마사지와 스파가 포함돼 있다.

매주 화요일 출발한다.

94만9000원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