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신인가수 육성 프로그램 '쇼바이벌'에서 지난 7월 7일부터 8월 11일까지 총 5회에 걸쳐 방송된 '쇼바이벌 S-1 그랑프리'공연을, iMBC에서 편집 없이 풀버전(full-version)으로 '다시보기'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쇼바이벌 S-1 그랑프리'는 오직 공연으로만 승부하는 토너먼트 공연으로, 신인가수 16팀이 16강, 8강, 4강, 결승을 거쳐 최종 우승한 S-1 그랑프리 가수왕에게는 'MBC 쇼!음악중심' 5주 연속 출연 기회가 주어졌다.

방송에서는 그 시간적 제약으로 인해 공연의 일부만이 공개 되었는데, 이미 '쇼바이벌' 출신의 예비스타들이 활동에 나서 많은 궁금즘을 유발하고 있다.

이에 iMBC(www.imbc.com, 대표 하동근)는 "방송시간의 제약으로 공연을 편집해서 일부만 제공해야 하는 공중파 방송의 특성상을 뛰어 넘어,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편집 없이 통째로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며, "9월30일까지 공연 다시보기를 이용한 네티즌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홈페이지에서는 쇼바이벌 공연 규칙에 따라 자신의 노래를 부를 수 없는 가수와 네티즌을 위해 '쇼바이벌 출연 가수 음악듣기'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쇼바이벌 S-1 그랑프리 공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iMBC.com '쇼바이벌'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