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칠성, 탄산음료 수요 감소 주목해야..굿모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굿모닝신한증권이 5일 롯데칠성에 대한 커버리지를 시작하며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제시했다.

    적정주가는 157만원.

    이 증권사 유진 연구원은 "최근 자산가치가 부각되면서 롯데칠성이 재조명받고는 있지만, 주력제품인 탄산음료 수요가 감소하고 있고 차시장내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는 점 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국내 음료시장의 중심이 청량음료에서 차음료로 재편되는 과정은 당분간 성장에 부정적 요인인데다 마케팅비 증가와 주력제품의 이익 감소 등으로 수익성도 부진하다고 판단.

    유 연구원은 "향후 탄산음료 시장을 앞지를 것으로 예상되는 차 시장에서 늦은 대응으로 경쟁제품과의 격차를 줄이기가 힘든데다, 차음료와 탄산음료는 대체제여서 차음료 시장의 확대는 결국 주력제품인 탄산음료의 수요를 잠식하는 딜레마를 낳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부동산 등 자산가치가 매력적이긴 하나 개발 시기와 개발이익 규모가 불확실하다는 점에서 아직은 보수적인 관점에서 평가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sere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키움증권, 변동성 확대 구간의 수혜주…목표가 상향"-유안타

      코스피 5000 특별위원회가 코스닥 3000을 목표로 제시하면서 지난 26일 코스닥지수는 7.09% 상승했다. 증권가에선 개인 투자자들의 회전율이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 키움증권이 수혜...

    2. 2

      "삼성전자, 메모리 가격 상승 효과…목표가 24만원으로 상향"-KB

      KB증권은 27일 삼성전자에 대해 "메모리 반도체 가격 상승으로 이익 추정치가 높아지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20만원에서 24만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이 증권사 김동원 리서치본...

    3. 3

      [마켓PRO] Today's Pick : "메모리 앞으로 더 부족…삼성전자, 24만원 간다"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주목할 만한 보고서📋📈📉&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