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재테크] 신한은행 '신한장기모기지론' ‥ 변동금리 연동기간 자유롭게 선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은행은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상품의 장점을 결합해 고객 스스로 금리와 상환 방법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신한장기모기지론(마이홈플랜)'을 판매 중이다.

    대출기간은 10년 초과 30년 이내(거치기간 5년 이내)로 대출금리는 3개월,6개월,1년,2년,3년,5년 등 6가지 연동방법 중에 선택할 수 있다.

    5년 연동금리를 선택한다면 처음 5년간은 고정금리가,나머지 기간엔 변동금리가 적용된다.

    거치기간 종료 땐 최초 지정한 금리변동기간을 재선택할 수 있어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금리하락기에는 단기변동금리 방식을,금리상승기에는 장기변동금리 방식을 재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신한카드 이용실적,급여이체 신청 등 거래 실적에 따라 최대 1.1%포인트까지 금리를 할인해준다.

    9월10일 현재 최저 6.32% 금리가 적용된다.

    대출금은 원금을 대출기간 동안 균등하게 상환하게 되는데,대출기간 중 상환하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원금의 50%까지는 만기에 일시 상환이 가능하다.

    또 거치기간 종료 후에는 보너스나 목돈이 생기면 자유롭게 상환할 수 있도록 연초에 남아있는 대출잔액의 10% 범위 내에서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중도상환도 가능하다.

    대출기간 15년 이상,거치기간 3년 이내 등 소득공제 요건을 갖춘 고객은 연간 이자납입액의 1000만원까지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마이홈플랜은 다양한 금리선택 및 상환방법,장기 연동금리 선택 시 고정금리 효과,부담금리 최소화 등 고객이 자신의 상환능력에 따라 자유롭게 대출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1. 1

      '워싱턴 로비' 성공했나…'강경파' 의원 "쿠팡 불공정대우 용납 못해"

      미 공화당 의원들이 잇달아 쿠팡 등 미국 테크기업들이 한국 정부에서 부당 대우를 받고 있다는 주장을 펼치고 나섰다. 데이터 유출 사고에 대한 책임론을 쿠팡이 한미 외교문제로 비화시키는 데 성공하면서 &lsq...

    2. 2

      LG CNS 현신균 "2년뒤 로봇이 생산라인서 물건 만들 것"

      현신균 LG CNS 최고경영자(CEO·사장)는 “로봇들이 2년 뒤에는 실제 생산라인에 투입돼 제조 공정에 참여하게 될 것”이라며 “로봇이 현장에서 제대로 일할 수 있도록 ...

    3. 3

      고려아연, 美 스타트업과 '희토류' 협력…연간 100t 생산

      고려아연이 미국에서 폐자석을 재활용해 희토류를 생산하는 사업에 뛰어든다. 세계 1위 생산국인 중국이 희토류 자원을 무기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는 가운데 미국과의 핵심 광물 공급망 구축에 속도를 내려는 것이다.고려아연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