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2007.09.14 09:04
수정2007.09.14 09:04
직업방송이 시청자 여러분께 선보인지 벌써 한달이 됐습니다.
한창호 기자와 직업방송 한달을 돌아보겠습니다.
벌써 한달이 됐네요?
산업인력공단이 한국경제TV와 함께 직업방송을 만든지 벌써 한달이 됐습니다.
직업방송은 시청자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일자리 소개와 직업의 세계에 대한 다양한 볼거리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기존의 틀을 깨는 방송형식과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생생한 정보들이 제공되면서 취업준비생이나 실직자들을 TV앞으로 모여들게 했습니다.
대학생 같은 취업준비생 들뿐만 아니라 인재 확보에 온 힘을 쏟고 있는 대기업이나 중소기업 등 인사팀 담당자들의 관심이 뜨거웠는데요.
일부 기업 인사팀 임원들은 방송에 직접출연해 신입사원이나 경력사원 채용에 대한 정보를 다른 매체에서는 볼수 없었던 내용까지 자세히 전달해 구직자들의 가려운 등을 긁어 주기도 했습니다.
매일 선보이고 있는 UCC 도 관심을 모으고 있죠?
네, TV쇼 일하는 대한민국에서 구직자들의 끼넘치는 동영상 UCC가 선보이고 있는데요.
예비 취업자인 대학 졸업생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UCC 이력서에 대해 기업 인사팀 담당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SK커뮤니케이션 다음 등 여러기업들이 UCC동영상 등을 활용해 신입직원 채용에 나서고 있고요. 또 상당수 구직자들이 UCC를 통해 취업에 성공하기도 했습니다.
일부 온라인취업사이트들은 UCC 이력서를 받아 기업 인사 담당자들에게 제출하고 있습니다. 취업박람회에서도 UCC 채용 비중이 점점 놓아지고 있습니다.
UCC 이력서가 하나의 취업 트랜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직업에 대한 궁금한점, 그리고 취업의 모든것. 이제는 산업인력공단과 한국경제TV가 함께하는 직업방송을 보시면 해결할수 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들이 방송되는지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한번 정리해주시죠?
직업방송은 매일 오후 4시 30분 30분간 TV쇼 일하는 대한민국으로 시작합니다.
취업노하우를 제공하는 시간에는 다양한 직업을 가지신 분들이 출연해 직업의 특성이나 미래 전망등에 대하 설명을 해주시구요.
취업 전문가들이 또 출연해 기업체 면접이나 인사 스타일 등 다양한 정보를 취업예비생들에게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전 말씀드렸던 구직용 UCC도 방영되고요, 실시간으로 생생잡뉴스를 통해 취업 노동 관련 소식들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프로그램들도 다양하죠?
취업 노하우를 제공하는 'TV쇼 일하는 대한민국'을 뿐만 아니라, 생생JOB뉴스가 하루에 5차례 취업 재교육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고, 8시 30분부터 9시까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먼저 월요일에는 TV직업가이드를, 화요일에는 장애인 다큐, 수요일에는 행복한 도전의 프로그램이 방영됩니다.
또 목요일에는 명장 성공스토리, 금요일에는 창업인을 위한 TV창업성공이, 토요일에는 여성을 위한 우먼라이프가 시청자 곁으로 다가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녁 9시부터 10시까지는 직업휴먼스토리가 선보입니다.
성공취업이나 직업 재교육등을 담당할 프로인 직업방송 강좌가 밤 12시부터 방송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장애인, 비정규직, 고령자 등을 위한 특화된 프로그램도 기획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직업방송은 어떤 점에 더 중점을 두고 진행됩니까?
산업인력공단과 노동부가 함께하는 한국경제TV의 직업방송은 최우선으로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일자리 창출과 직업교육 전문화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 프로그램을 만들계획입니다.
지금보다 더 열심히 발로 뛰며 예비취업생과 구직자들의 궁금한 점들을 속 시원하게 알려드리는 데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기업들의 채용시즌을 맞아 잘 알려지지 않았던 기업들의 채용방식이나 면접 방식들을 낱낱히 파헤져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되는 방송이 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한창호기자 chha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