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호성케멕스, 자동차용 TPU로 성장 동력 확보-대신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신증권은 28일 호성케멕스에 대해 자동차 내장 시장 본격화로 성장동력을 확보했다고 판단했다.

    손세훈 대신증권 연구원은 "호성케멕스는 동성화학의 계열사로 석유화학, 정밀화학, 정밀소재 사업군을 보유한 업체"라고 설명했다.

    캐시카우 역할을 하는 석유화학 사업부는 접착제, 타이어, 페인트 유지추출 등에 쓰이는 용제가 주력이며 헥산, 솔벤트 등을 생산하고 있다고 손 연구원은 밝혔다.

    일부 제품은 과점적 시장지배력을 보유하고 있어 진입장벽이 높으며 안정적인 현금창출이 가능하다고 분석했다.

    손 연구원은 호성케멕스의 투자포인트가 자동차 TPU의 확대 여부에 달려있다고 판단했다.

    호성케멕스는 신발산업의 위축에 따른 해결책으로 자동차용 TPU를 2001년부터 현대모비스와 공동개발했고, 지난해 10월부터는 현대 베라크루즈와 기아 오피러스에 적용하기 시작했다.

    손 연구원은 TPU의 자동차 내장재 대체가 글로벌 자동차 업체 흐름에 따라 국내 자동차 업체 사이에서도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고급차종에 적용되던 TPU가 점차 일반차종에도 보편화될 경우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동차 TPU를 생산하는 호성케멕스에 긍정적이라는 평가다.

    한경닷컴 정수진 기자 selene27@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또 다시 없을 바겐세일"…트럼프 쇼크에 "지금 사라"는 종목 [분석+]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기습' 관세 공세에도 코스피지수는 종가 기준 사상 첫 '오천피'(5000포인트)를 달성했다. 반복된 관세 위협을 학습한 시장이 '타코'(TAC...

    2. 2

      프랭클린템플턴 "대체 크레딧 사업, BSP 브랜드로 통합"

      글로벌 자산운용사 프랭클린템플턴은 미국과 유럽에 기반을 둔 산하 대체 크레딧 운용사인 베네핏스트리트파트너스(BSP)와 알센트라(Alcentra)를 리뉴얼된 BSP 브랜드로 통합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브랜드 통합은...

    3. 3

      "실적 뒷받침 땐 코스피 5700 가능…반·조·방·원 분할매수하라"

      ‘코스피지수 5000시대’가 본격 개막한 가운데 전문가들은 지금과 같은 상승세가 지속될 가능성을 높게 봤다. 글로벌 유동성이 풍부하고 상장사 실적이 개선되고 있으며 정책 지원 효과까지 부각되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