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사람 표정처럼 꽃을 그렸어요" ‥ 전명자씨 가산화랑서 개인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화면 가득 꽃을 그리는 작가 전명자씨가 2~8일 서울 청담동 가산화랑에서 개인전을 갖는다.

    전씨는 장미꽃이나 국화 등을 화면에 모으거나 흩어 놓아,인간의 표정처럼 연출하는 정물화가다.

    '인간과 자연을 그리다'란 주제로 마련된 이번 전시에서는 사람의 얼굴 이미지를 다양한 꽃으로 표현한 '숨결'시리즈 등 근작 30여점을 만날 수 있다.

    그의 '숨결'시리즈는 꽃을 꿈과 추억이 깃든 '보물창고'로 표현해 동화적 상상력을 보여주는 작품.은은하고 차분한 파스텔 톤으로 그려진 꽃들은 보는 이들을 환희와 행복의 세계로 안내한다.

    작품의 색채는 다양하지만 주로 정선된 무채색을 쓴다.

    붓질이 안정감을 주는데다 자연광선을 역동적으로 구성하고 있어 꽃이 실제보다 추상적으로 보인다.

    여백의 색채는 밝은 수채화풍이다.

    작가에게 꽃은 절대자 앞에 바쳐지는 찬양의 의미를 갖기도 한다.

    전시를 기획한 가산화랑 이문희 대표는 "전씨의 작품에서는 긴 시간 꽃들과 무언의 대화를 나누다 보면 서로들 어울려 소곤대거나 외톨이로 침묵을 지키고 있는 모습이 느껴진다"며 "스피디한 선에서 나오는 아름다움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맛이 난다"고 말했다.

    (02)516-8888

    김경갑 기자 kkk1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두로 침실서 춤추는 트럼프…조회수 5000만 터진 영상 정체 [이슈+]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의 미국 압송을 풍자한 밈(meme·유행 소재)이 온라인에서 확산하고 있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각종 영상을 만드는 인플루언...

    2. 2

      "제주공항 도착하자마자 3만원 준다고?"…새해부터 '술렁'

      제주특별자치도가 지난해 관광 회복을 이끈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사업을 새해 첫날부터 공백 없이 재개하며 올해도 단체 관광객에게 1인당 3만 원 상당의 지역화폐를 지급한다.8일 제주도에 따르면 지난해 단체관광 인센...

    3. 3

      '애둘맘' 된 '유통령' 크리에이터, 모발이식 받은 이유 [건강!톡]

      키즈 크리에이터 헤이지니(36·본명 강혜진)가 모발이식을 했다고 밝히면서 탈모와 모발이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헤이지니는 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둘째를 낳고 제일 하고 싶었던 모발이식을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