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07 남북정상회담] 권양숙 여사 주최로 北 여성지도자 11명 만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07 남북정상회담] 권양숙 여사 주최 北 여성지도자 11명 만찬
    노무현 대통령과 함께 평양을 방문한 권양숙 여사는 2일 오후 3시 숙소인 백화원 영빈관에서 박순희 조선민주여성동맹 중앙위원회 위원장,류미영 천도교청우당 중앙위원회 위원장 등 북측 여성 지도자 11명을 만나 간담회를 가졌다.

    한국 대통령 부인이 백화원 영빈관에서 행사를 주최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먼저 북측 참석자를 대표해 박 위원장이 권 여사에게 "이렇게 마주 앉으니 집안에 경사가 생겨서 한 집안이 모여 앉아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든다"고 운을 뗐다.

    그러자 권 여사는 "평양에 오는 동안 추수를 앞둔 들녘을 보면서 남과 북이 다르지 않고 참 가깝구나 생각했다"며 "이렇게 환대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북측 여성 지도자 대표로 참석한 박 위원장과 류 위원장은 남한의 국회 격인 최고인민회의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대표적인 북측 고위 여성 인사다.

    이 외에도 북측에서는 홍선옥 조선여성협회 회장,최금춘 김일성종합대학 교수,장금숙 모란피복공장 지배인,허덕복 평양시 농업근로자연맹 위원장 등 각계 각층의 여성 대표들이 참석했다.

    평양=공동취재단/정지영 기자 coo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병욱 청와대 정무비서관 사직…성남시장 출마할듯

      김병욱 청와대 정무비서관이 19일 직무를 마치고 사임했다. 김 비서관은 오는 6·3 지방선거에서 성남 시장에 출마할 것으로 관측된다. 청와대는 후임 정무비서관에 복수의 인물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2. 2

      [포토] '쌍특검' 수용 요구하며 구호 외치는 국민의힘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와 송언석 원내대표 등 참석자들이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통일교 게이트·더불어민주당 공천뇌물 '쌍특검' 촉구 규탄대회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임형택 ...

    3. 3

      [속보] 재경위, 오늘 이혜훈 청문회 무산…野 "추가 자료 보고 판단"

      [속보] 재경위, 오늘 이혜훈 청문회 무산…野 "추가 자료 보고 판단"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