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등 환절기 질환 예방에 도움

◆한미약품 코큐텐 50mg

한미약품이 최근 발매한 코엔자임큐텐 함유 건강기능식품 '코큐텐50mg'은 일교차 변화에 적응하지 못해 생기는 피로증상과 저항력 약화로 인한 감기 등 환절기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항산화 성분인 코엔자임큐텐은 인체 내 활성산소 제거 효과로 신체기능을 건강하게 유지시키며 에너지원인 ATP 생성을 도와주는 필수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고혈압,동맥경화증,당뇨병 등 성인병 치료의 보조요법제로서의 효능이 입증된 바 있으며 건조현상이 발생하기 쉬운 환절기 피부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확인됐다.

약국을 통해 유통되는 코큐텐50mg은 한 달 분량인 60캅셀(1일 2회 섭취) 포장이며 약 3만원에 판매된다.

함유량을 높인 '코큐텐100mg'도 다음 달 출시할 계획이다.

거담작용 강화… 새로운 판피린

◆동아제약 '판피린 큐'

동아제약은 감기약 판피린을 리뉴얼한 '판피린큐'를 최근 내놓았다.

판피린 큐는 기존의 판피린 제품에 '구연산티페피딘' 5mg을 추가해 진해 거담작용이 강화됐다.

감기,몸살,두통 환자에게는 물론 기침과 가래로 고생하는 환자들에게도 새롭게 처방이 가능하다.

동아제약은 판피린 큐를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휴대 및 보관할 수 있도록 포장형태를 5병팩(pack) 포장과 원터치 개봉방식으로 변경했다.

원터치 개봉방식의 포장은 의약품으로서 국내 최초의 포장형태다.

세균감염 걱정 없는 무방부제 인공눈물

◆삼일제약 '아이투오'

눈을 뜻하는 'eye'와 물의 화학기호인 'H2O'가 결합해 탄생한 아이투오(EYE2O)는 외부오염 방지 기능의 아박시스템을 채택해 방부제로 인한 부작용이나 세균감염의 걱정이 없는 새로운 개념의 무방부제 인공눈물이다.

아박시스템은 세계적인 안과의약품 제약회사인 프랑스 떼아사가 개발한 최신 필터시스템으로 세계에서 유일하게 특허받은 무방부제 점안액용 특수용기다.

특히 용량조절 필터를 내장해 용기를 누르는 힘의 강도와 무관하게 한 방울씩 정확히 점안할 수 있는 까닭에 점안 시 손실되는 양이 없어 경제적이다.

일반 건성안용,렌즈용 등으로 구분된 기존 제품과 달리 모든 종류의 콘택트렌즈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점안할 수 있어 편리하다.

약 300회 점안할 수 있는 10ml 대용량으로,하루 2회씩 양눈에 점안 시 2개월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