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금증권은 4일 10월 유망펀드로 국내외 주식형 펀드 10가지와 채권형 펀드 1가지를 추천했다.

오경택 동양종금증권 연구원은 "국내증시가 글로벌 신용위기 우려에 따른 조정을 극복하고 상승추세로 재진입했다"며 "업종대표주 및 가치주에 집중하는 펀드에 주목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국내 주식형펀드 가운데 동양밸류스타주식1호, 미래에셋디스커버리4호, CJ지주회사플러스주식1호를 제시했다.

해외에서는 내수와 수출 등 견고한 성장률을 기록하는 중국 및 높은 성장률과 더불어 안정적인 물가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인도 등 친디아 펀드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해외 주식형 펀드 가운데는 미래 친디아 업종대표주식 자1호, 미래에셋맵스 라틴인덱스 주식형펀드, 삼성GlobalBest동남아시아 주식 자2호를 추천했다.

섹터펀드에서는 글로벌 증권거래소의 M&A 이슈와 증시활황에 따른 실적호조가 기대되는 글로벌 거래소 관련 펀드로의 접근이 유효하다고 분석했다.

동양 글로벌 IPO 뉴스탁 주식1호, 유리글로벌거래소주식1호, 미래솔로몬AP파이낸셜서비스 주식1호를 제시.

이외에도 주식형 Wrap으로는 동양 월드드림 펀드랩을, 국내 채권형 펀드로는 동양 분리과세고수익고위험 채권 2Y-2를 추천했다.
10월 유망펀드 11選-동양종금
한경닷컴 정수진 기자 selene2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