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부화재, 동부하이텍 주식 처분으로 부담요인 해소-굿모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굿모닝신한증권은 8일 동부화재가 동부하이텍 주식을 전량 매도함에 따라 잠재적 부담요인이 해소됐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 4만6000원을 유지했다.

    이 증권사 박선호 연구원은 "동부화재는 보유중인 동부하이텍 주식 76만1694주를 전량 매도함에 따라 56억원의 손실을 기록했다"며 "투자손실이 발생했지만 올해 8월(3월 결산법인)까지의 투자영업이익이 약 1680억원 수준인 점을 고려한다면 미미한 수준이며 오히려 잠재적 부담으로 작용했던 동부일렉트로닉스 관련 추가부담 가능성이 소멸됐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이라고 판단했다.

    또 계열사내 잠재부담의 해소는 손해율 개선과 높은 수익성을 다시 부각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보험료 인상에 따른 빠른 손해율 개선으로 2007 회계연도 손해보험주에 대한 투자관심은 실적개선과 수익성에 초점이 맞춰질 것"이라며 종목간 주가차별화도 심화될 것이라는 기존 전망을 유지했다.

    동부화재의 높은 수익성을 2분기 실적 발표 뒤 반영해,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할 예정이라고 박 연구원은 밝혔다.

    한경닷컴 배샛별 기자 sta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넷플보다 7배 비싸도 지갑 연다…생성형 AI 구독, 2년새 30배 급증

      한국 소비자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결제 건수가 최근 2년 사이 30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술 고도화가 서비스 만족도를 끌어올리며 생성형 AI가 업무와 학습의 필수 도구로 자리 잡은 것으로 평가된다. ...

    2. 2

      넷플릭스도 제쳤다…'月 803억 결제' 한국서 대박 난 서비스

      챗GPT를 비롯한 주요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의 국내 이용금액이 월 800억원을 돌파했다. 최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인 넷플릭스의 국내 구독료를 넘어서며 폭발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생성형 A...

    3. 3

      오픈AI·앤스로픽…美 IPO '초대어' 뜬다

      오픈AI와 앤스로픽 등 글로벌 생성형 인공지능(AI) 선도 기업들이 최근 상장 논의에 착수하면서 미국 기업공개(IPO)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우주항공 기업 스페이스X까지 상장 채비에 나서 올해 IPO 시장이 역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