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빅뱅, <거짓말> 싸이월드 ‘Song Of The Month' 진기록 세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룹 빅뱅의 기록 행진은 과연 어디까지 일까.

    빅뱅은 <거짓말>로 싸이월드 디지털 뮤직 어워드에서 2달 연속 ‘이달의 노래(Song Of The Month)’ 상을 수상하는 진기록을 세워 화제다.

    특히 디지털 뮤직 어워드에서 동일한 곡으로 중복 수상한 것은 빅뱅의 <거짓말>이 최초로 관계자들도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다.

    싸이월드 측은 “빅뱅의 <거짓말>이 9월 한 달 동안 203,000여 건의 판매량을 기록해 <이달의 노래(Song Of The Month)> 상을 다시 한 번 수상하게 됐다. 이는 지금까지 선정된 이달의 노래 판매량 중 최고의 기록이다”라며 “빅뱅은 신인임에도 자작곡을 부르는 실력파 슈퍼 신인으로 장래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빅뱅은 2006년 10월 <La-La-La>로 ‘이달의 신인상’을 수상한 바 있어, 디지털 뮤직 어워드에서 총 3번의 상을 받은 최다 수상자라는 기록도 세우게 됐다.

    시상식은 오는 18일 6시 압구정 CGV에서 진행되며, 빅뱅의 축하 공연도 있을 예정이다.

    국내 모든 음악차트 1위를 석권한 빅뱅의 <거짓말>은 ‘쥬크온’에서는 48일째, ‘멜론’에서는 6주째 1위 자리를 지키며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한경닷컴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선호·고윤정, 홍자매와 만났더니 [김소연의 현장노트]

      배우 김선호와 고윤정이 홍자매 작가와 만나 선보일 사랑의 언어에 이목이 쏠린다.1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 호텔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이 사랑 통역되나요?' 제작발표회에서 김선호와 고윤정은 ...

    2. 2

      [포토+] 김선호-고윤정, '만남만으로 설레게 만드는 두 사람'

      배우 김선호, 고윤정이 13일 오전 서울 역삼동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에서 열린 넷플릭스 시리즈 '이 사랑 통역 되나요?'(극본 홍정은, 홍미란, 연출 유영은)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3. 3

      '이사랑통역되나요' 김선호 "다중언어, 액션보다 어렵더라"

      배우 김선호가 다중언어로 연기하면서 겪은 고충을 털어놓았다.김선호는 13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 호텔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이 사랑 통역되나요?' 제작발표회에서 "다음 작품에 다중언어와 액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