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투자주의 종목 속출 … 조심하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투자주의 종목 속출 … 조심하세요"
    증권선물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가 지난달부터 3단계 불공정거래 경보시스템을 시행한 이후 주식시장에 '투자주의' 종목이 무더기로 속출하고 있다.

    8일 시장감시위에 따르면 지난 9월 유가증권 및 코스닥시장에서 투자주의 종목으로 지정된 건수는 모두 649건으로 하루 평균 38.2건에 달했다.

    투자주의보다 한 단계 높은 '투자경고' 종목 지정 건수는 35건이며,최종 단계인 '투자위험' 종목 지정 건수는 10건으로 나타났다.

    이번 3단계 시장경보시스템은 신종 불공정거래에 대응하기 위해 시장감시위와 금융감독위원회가 공동으로 마련,시행한 것이다.

    거래소 측은 이처럼 3단계 경보시스템 도입 이후 일반투자자들의 투기적 수요가 급감해 주가가 급속히 안정을 되찾는 효과가 있었다고 자체 분석했다.

    5회 이상 투자주의로 지정된 37개 종목의 최초 지정일 전후 1개월 동안의 주가를 조사한 결과 지정 전 최저가 대비 최고가 상승률은 평균 80.6%에 달한 반면 지정 이후엔 최고가 대비 최저가 하락률은 35%였다.

    정종태 기자 jtch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이크론 "스마트폰·PC 회사들, 메모리 확보 위해 줄 서"

      글로벌 3위 메모리 반도체 기업 미국 마이크론의 마니쉬 바티아 운영 부문 총괄 부사장은 "스마트폰과 PC 제조사들이 내년 이후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줄을 서고 있다"며 "자율주행차와 휴머노이드 로봇은 이러한 수요를 ...

    2. 2

      카카오 값 최대폭 하락했지만…초콜릿 가격 내리지 않는 까닭은

      2024년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카카오 가격이 지난해 연간 최대 하락률을 나타냈다. 하지만 초콜릿 제조 업계가 체감하는 부담은 여전히 크다는 평가다. 가격이 급등할 때 누적된 원가 압박과 수익 하락이 해소되지 않는 ...

    3. 3

      [마켓칼럼] 로봇의 ‘GPT 모먼트’, 승자는 ‘데이터 공장’에서 결정된다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우건 매뉴라이프자산운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