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블루레이ㆍPDP TV… 썬 회장 집은 '삼성하우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정보기술(IT) 업체 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스콧 맥닐리 회장(53)이 최근 마련한 자신의 집을 '삼성하우스'라고 소개했다.

    삼성전자 LG전자 등과 협력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방한한 맥닐리 회장은 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기자간담회에서 "팔로알토에 마련한 새 집에 삼성 제품을 많이 들여놨다고 아이들이 '삼성하우스'라고 부른다"고 말했다.

    블루레이 DVD,자바 기반 셋톱박스,PDP TV 등 웬만한 디지털 제품은 모두 삼성전자 제품이라는 것.

    맥닐리 회장의 남다른 '삼성 사랑'에는 이유가 있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전략에 삼성전자 등 세계적인 디지털 기기 제조업체들의 협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썬은 오픈소스 프로그래밍 언어인 '자바'를 개발한 업체로 널리 알려졌다.

    지식재산권을 개방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인 자바는 중앙처리장치(CPU)나 운영체제(OS)가 어느 회사 제품이든 상관없이 작동하기 때문에 다양한 디지털 가전 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테스트 하는 데 삼성전자 제품이 제격이라는 얘기다.

    맥닐리 회장은 "삼성전자를 비롯한 한국 정보기술(IT) 기업들은 비행기를 구입하기보다는 모든 부품을 사서 직접 조립해야 성이 찰 만큼 기술에 대한 욕구가 강하다"고 말했다.

    이해성 기자 ih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HSAD, '대화만으로 맞춤형 AI 에이전트 구축' 솔루션 출시

      LG 계열 광고 대행사 HSAD가 자연어만으로 AI 에이전트를 설계할 수 있는 '딥 에이전트 빌더'를 최초 공개했다. HSAD는 지난 14일 서울 역삼동 마루180에서 열린 '브레인크루...

    2. 2

      "수십 년 관행 무너져"…프랜차이즈업계 '발칵' 뒤집어진 까닭

      한국피자헛이 가맹점주에게 받았던 차액가맹금을 반환하라는 판결이 대법원에서 확정되면서 프랜차이즈업계는 바짝 긴장하고 있...

    3. 3

      이란 시위에 유가 70달러 돌파 가능성…"美, 이란 공격 가능성 70%"

      연초 미국의 베네수엘라 작전에도 잠잠했던 국제 유가가 이란의 반정부 시위 격화와 미국의 개입 가능성에 반응하며 가파른 반등세를 보이고 있다.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이 배럴당 60달러선을 회복한 가운데 시장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