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온(대표 이동건)은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출신의 연구원들이 모여 창업한 뷰티사이언스 벤처기업이다.

이 회사는 창사 이래 꾸준히 앞선 생명과학기술과 제형화 기술을 통한 제품 개발로 이 분야를 선도해나가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나노 제형화 기술을 인정받아 정부로부터 총연구비 15억5000만원의 단기핵심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국내외 투자기관으로부터도 기술력을 인정받아 총 30억원의 투자를 받았다.

이 회사는 인터넷 쇼핑몰 전문브랜드 '놉스'(Nops)를 내놓고 자체 인터넷 쇼핑몰 '미즈온'(www.mizon.co.kr)을 운영하고 있다.

놉스는 천연식물 및 유기농 에너지와 화장품 과학기술을 접목해 개발한 순하고 부드러운 화장품이다.

회사 관계자는 "오리엔털 허브 성분과 피부 친화적인 생리활성 성분을 다량 함유해 기존의 화장품에 비해 피부에 주는 효과를 극대화시켰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 선보인 다크 카카오 초콜릿을 이용한 '다크 카카오 뉴트리션 마스크'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실제로 시중에서 판매되는 다크 카카오 초콜릿을 녹여서 용기에 넣어 놓은 듯 코끝을 자극하는 진한 향과 초콜릿을 연상케 하는 진한 질감을 보여주고 있다.

이동건 대표는 "이 제품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연구원들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모든 다크 초코릿을 녹여서 피부에 발라보았을 정도였다"며 "피부에 직접 바를 수 없는 단점으로 고가의 에스테닉숍에서만 사용하는 다크 초콜릿을 일반인도 쉽게 피부에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하는 게 어려웠다"고 소개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늙은 호박이 임산부들의 출산 후 부기와 독소를 제거한다는 점에 착안해 실제 호박파우더를 함유한 호박팩 '옐로 펌프킨 뉴트리션 마스크'와 천연머드와 황토를 혼합해 만든 '워터맥스 하이드로 마스크'도 내놨다.

이와 함께 업계 최초로 천연 세라마이드 안정화를 3%까지 높인 '아토천사 세라마이드 3% 크림'도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중국에 합작법인을 설립하는 등 중국 고기능성 화장품 시장 공략도 본격화하고 나섰다.

중국 광저우에 중국 화장품 회사와 합작으로 CGMP(중국 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기준에 적합한 첨단 화장품 공장을 설립,가동에 들어갔다.

회사 측은 향후 3년 내 중국 공장에서 1000만달러 상당의 수출을 달성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현재 30여명인 중국 현지법인의 연구원을 내년 말까지 80여명으로 늘리기로 했다.

이 대표는 "중국공장에서는 중국에 산재한 다양한 생물자원을 대상으로 피부 생리활성 기능이 우수한 천연물 소재를 개발해 만든 제품을 생산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 8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올해는 잇따라 출시하고 있는 신제품의 판매 호조로 매출 120억원 달성은 무난하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 대표는 "앞으로 회사를 생명과학기술과 나노 제형화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키우겠다"고 강조했다.

이계주 기자 leerun@hankyung.com


이동건 대표 "식이섬유 다이어트제품 女心 공략"

"식이섬유를 이용한 다이어트 제품으로 여성 다이어트 시장을 공략하겠다."

이동건 네비온 대표는 최근 '제6의 영양소'로 알려진 식이섬유를 이용한 다이어트 제품을 출시하고 여성 고객층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회사가 내놓은 다이어트 제품은 식이섬유 4000㎎을 함유한 '1분 케익'이다.

이 제품은 자체 인터넷 쇼핑몰 '미즈온'과 농수산홈쇼핑을 통해 판매한다.

이 대표는 "식이섬유는 체내에 축적된 유해물질을 체외로 배설해 동맥경화와 대장암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며 "여성의 경우 권장 섭취량 25∼30g을 매일 섭취하면 적은 식사량으로도 포만감을 느껴 과식을 방지하게 돼 다이어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식이섬유는 다이어트 시 걸리기 쉬운 변비 해소에 도움을 주고 대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변이 짧은 시간 안에 내장을 통과할 수 있게 해준다"고 덧붙였다.

1분 케익은 열량이 일반 케이크의 3분의 1정도인 150㎉에 불과해 다이어트를 원하는 여성은 물론 아이들의 체중 관리에도 크게 도움이 된다고 이 대표는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