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의료용 인공뼈가 산산조각? ‥ 수거 나섰으나 이미 5백여명 시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 해 국내 최초로 개발돼 환자들에게 시술돼 온 의료용 인공뼈가 산산조각 나는 일이 벌어져 식약청이 긴급 수거 명령을 내렸다고 SBS가 16일 보도했다.

    이 인공뼈를 시술받은 일부 환자들 중에는 시술한 뼈가 부서져 재수술을 받는 등 심각한 피해를 겪고 있는 것으로 취재됐다.

    이 보도에 따르면 문제의 제품은 한국 최초로 서울대 의대와 공대가 공동 개발한 인공뼈, 본그로스 에이치 에이.

    출시 당시 인체에 무해한 신기술로 큰 주목을 받으며 지난해 5월 시판허가를 받아 대웅제약이 판매하기 시작했다.

    식약청은 출시 1년여 만인 15일 부작용 보고가 잇따르자 제조사인 바이오알파 사에 이 제품 일부 모델을 전량 수거해 폐기하도록 지시한것으로 알려졌다.

    식약청이 부랴부랴 조치에 나섰으나 문제의 인공뼈는 서울경기 지역에서만 이미 마흔여 개 병원에 공급돼 5백 명이 넘는 환자에게 시술된 것으로 알려져 앞으로 파문은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문채원, '하트맨'으로 마주한 '첫사랑'의 얼굴 [김예랑의 씬터뷰]

      "누군가의 첫사랑 역할, 생각해 보니 해본 적이 없더라고요. 마음 속엔 언젠가 한번은 찍고 싶다고 생각했던 것 같아요." 배우 문채원이 영화 '하트맨'으로 첫사랑의 기억을 소환한다. 그는 "과...

    2. 2

      국가유산 해설하던 류진 아들, 버클리 음대 합격…전공은?

      배우 류진의 장남 찬형 군이 미국 버클리 음대에 합격했다.류진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장남의 대학 합격 소식을 직접 전했다. 그는 영상 하단의 글을 통해 "새해부터 저희 가족에게 너무나 좋은 일이 있었다"...

    3. 3

      '인터넷 걸'도 터졌다…캣츠아이, 美 빌보드 '핫 100' 3곡 동시 진입

      그룹 캣츠아이(KATSEYE)가 미국 빌보드 메인 송 차트 '핫 100'에 3곡을 동시 진입시켰다.빌보드가 13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1월 17일 자)에 따르면 캣츠아이의 두 번째 EP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