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생활건강 이익 성장세 좋으나 밸류에이션 과도-우리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투자증권은 19일 LG생활건강의 높은 이익 성장세는 긍정적이나 밸류에이션이 너무 높다고 지적했다.

    LG생활건강은 18일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동기대비 9.1%와 34.4% 증가한 3020억원과 386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우리투자증권 윤효진 연구원은 "프리미엄 제품 매출 호조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시장 추정치를 7.8% 상회했다"고 설명했다.

    '오휘', '후', '수려한' 등 고가 브랜드 런칭 효과로 화장품 사업부 영업이익률은 10.7%에 달한 것으로 분석됐다.

    하지만 현 주가 수준이자 목표가인 17만1000원은 올해와 2008년 예상 EPS 대비 각각 31배, 26배로 모두 코스피 대비 120%의 프리미엄을 받은 수준이라며 밸류에이션이 과도하다고 윤 연구원은 지적했다. 이에 따라 투자의견을 '보유'로 제시했다.

    한편 LG생활건강이 한국코카콜라보틀링 인수를 위해 최근 2000억원 규모의 회사채 발행과 단기차입금 1200억원 증가 결정을 내린 것과 관련, 이번 차입금 증가로 연 192억원의 이자비용이 추가될 것으로 내다봤다.

    윤 연구원은 "작년 기준 5130억원 수준의 한국코카콜라보틀링 매출액을 고려할 때 순이익률이 약 3.8% 이상 되어야 지분법평가이익이 추가적인 이자비용 증가분을 상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경닷컴 문정현 기자 mj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억이 1년 만에 3억 됐다"…금 대신 투자했더니 수익률 대박

      금, 은 등 원자재 가격이 치솟으면서 관련 채굴주를 담은 상장지수펀드(ETF)가 고공행진하고 있다. 13일 ETF닷컴에 따르면 '아이셰어스 MSCI 글로벌 은&철강 ...

    2. 2

      금감원,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홍보대사에 가수 나태주 위촉

      금융감독원이 인기 트로트 가수 나태주를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홍보대사로 위촉했다.이찬진 금감원장은 13일 본원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국민들에게 친숙한 가수 나태주 씨를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홍보대사로 모실 수 있게 ...

    3. 3

      원·달러 환율 다시 1470원대 진입…외인, 주식 매도

      원·달러 환율이 장중 1470원 위에 머무르고 있다. 외국인 주식 매도세와 해외투자 환전 수요도 이어지면서 환율이 상승 압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13일 오후 2시10분 현재 원·달러 환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