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주도주, 와이브로 주춤..태양광 부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근 두각을 나타냈던 와이브로 관련주들이 주춤대는 사이 태양광 관련주들이 부활하면서 코스닥 지수 반등을 이끌고 있다.

    23일 오전 10시15분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는 에이치앤티가 5만4800원으로 가격 제한폭까지 급등하고 있고, 티시케이와 아이피에스도 연일 지속됐던 하락 행진을 접고 상한가로 급반등하고 있다.

    시가총액 비중이 큰 주성엔지니어링과 소디프신소재도 각각 8.6%와 11.7%의 상승률을 기록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시장을 주도하던 이들 태양광 관련주들은 단기 급등에 따른 부담과 경계 매물 출회로 한동안 부진한 흐름을 보인 바 있다.

    한편 개장 직후만해도 급등 행진을 이어가는 듯 했던 와이브로 관련주들은 상승 탄력이 둔화되며 주도주 자리를 태양광 관련주에 내주는 모습이다.

    장 초반 1만5100원으로 상한가에 올랐던 포스데이타의 주가 상승률이 7%대로 줄어들고 있고, 기산텔레콤케이엠더블유, 이노와이어, 쏠리테크 등은 약세로 돌아선 뒤 낙폭을 점차 늘리고 있다.

    이날 메릴린치증권은 와이브로가 최근 3세대 국제 표준으로 채택되긴 했지만, 성장성에 대해서는 여전히 회의적인 시각이 많다고 지적한 바 있다.

    HSDPA와 같은 기술들이 와이브로에 위협이 될 수 있다고 판단.

    다만 포스데이타나 케이엠더블유, 이노와이어 등은 와이브로 확산 초기 단계에서 수혜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sere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한투자증권, 상반기 임·부점장 워크숍 실시

      신한투자증권은 여의도 FKI타워 그랜드볼룸에서 전사 임원 및 부점장을 대상으로 ‘2026 상반기 임부점장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240여 명의 임원과 부점장이 참석했다....

    2. 2

      대장주 알테오젠 약세에 바이오株 부진

      코스피지수 급등에도 제약·바이오 관련주는 부진한 흐름을 나타내고 있다. 코스닥시장 대장주인 알테오젠의 단기 급락이 관련주 전반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단기 낙폭이 큰 종목을 중심으로 회복을 기대해볼...

    3. 3

      "로봇 톱픽 현대차, 85만원 간다"

      현대차 주가가 지금보다 60%가량 더 오를 잠재력을 지녔다는 분석이 나왔다. 그룹 로봇 생태계의 중심 기업으로서 가치를 더 반영해야 한다는 논리다.22일 리서치 및 투자정보 플랫폼 에픽AI에 따르면 삼성증권은 이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