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보험스쿨(대표 송성수 www.bohum-school.com)은 지난해 2월 설립된 온라인 금융판매 전문(GA)회사다.

보험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송성수 대표가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립했다.

이 회사는 상품 선택의 폭이 다소 좁았던 기존의 온라인 GA기업과 달리 국내외 생명보험사 및 손해보험사의 대표적 보험 상품을 두루 갖추고 있다.

국내외 생보사 및 손보사와 제휴를 맺고 각 제휴사의 상품을 패키지로 묶은 기획형 상품도 선보이고 있다.

송 대표는 "텔레마케팅과 온라인 상담을 통해 여러 보험사의 상품들을 비교하고 고객에게 적합한 최적의 상품을 제공한다"며 "인터넷 시대에 걸맞은 쌍방향 커뮤니티 판매방식으로 고객 호응이 높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고객이 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폭넓은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맞춤형 보험 상품을 설계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험소비자 입장에서는 믿을 수 있는 인터넷 보험쇼핑몰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유는 첫째 온라인을 통해 가입하면 보험가격 면에서 유리하다.

온라인,TM 전용상품의 경우 고객과 보험사 간 직거래를 통하기 때문에 사업비가 적게 들어 납입보험료도 같이 줄어든다.

둘째로는 언제 어디서든 보험사 간 보장 대비 보험가격을 비교할 수 있다는 점이다.

셋째는 보험뿐만 아니라 금융전반의 최신 정보에서부터 보험계약 유지현황,자신이 가입한 보험의 각종 문의사항을 인터넷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다.

넷째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재정 상황에 맞는 맞춤 재정컨설팅을 통해 중복가입,또는 과도한 보험료납입,부족한 보장 충족 등의 문제들을 객관적인 시각으로 점검받을 수 있다.

한편,보험스쿨은 어린이보험전문 온라인 판매사인 키즈코리아(www.kids-korea.com)와 보험비교넷(www.insu-vs-insu.net)을 운영 중이다.

양승현 기자 yangs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