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디지털 경영대상] 한국수자원공사‥최첨단 물 관리시스템…IT로 이상기후 대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정보통신부장관상 >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는 한국수자원공사(사장 곽결호)는 수자원을 종합적으로 개발,관리하는 물 종합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수자원과 관련된 사회간접자본 건설 및 개발ㆍ관리로 국가경제 발전과 국민복지 향상에 기여해 왔다.

    수자원공사는 정보화 분야에서도 정보인프라와 IT 기술을 기반으로 최첨단 통합 물 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효율적 국가 물관리를 통해 이상 기후에 대비한 홍수예방과 깨끗한 물 공급에 앞장서고 있다.

    수자원공사는 기업포털 EIP와 지식관리(KM),SAP사의 전사적 자원관리(ERP),경영전략 달성을 위한 성과관리(BSC),위기관리(ERM),의사결정지원정보체계(DW) 등 신경영정보시스템을 구축ㆍ운영하고 있다.

    유비쿼터스 기반의 실시간 수도 및 수자원 통합정보체계도 구축했다.

    이를 통해 국가 물 수요관리,정확한 홍수 분석 예측 수행 등으로 공기업 최고의 정보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공기업에서 찾아볼 수 없는 자체 개발 운영체계를 갖추고 정보화를 추진하고 있고 닷넷 기반의 웹 표준 개발프레임워크(ComBAT)와 전산정보기술체계(EA)를 구축했다.

    또 선진 정보서비스 관리기법과 사용자 서비스 향상을 위한 IT 서비스관리(ITSM)를 운영하고공기업 최초로 정보서비스관리 국제인증인 ISO/IEC 20000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정보서비스 품질향상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수자원공사는 2015년까지'수도-댐-하천-유역'을 연계한 통합 정보체계 및 유비쿼터스 기반의 정보서비스 제공체계를 구축해 세계 최고 수준의 물 종합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ADVERTISEMENT

    1. 1

      오픈AI '신약개발 GPT' 내놓나…버티컬 AI 비즈니스 확장한다

      오픈AI가 에너지, 금융, 신약 개발 등 고부가가치산업에 특화한 인공지능(AI)을 앞세워 수익 모델을 다변화한다. 단순히 챗봇을 서비스하는 수준을 넘어 고객사가 자사 AI 기술로 창출한 이익을 나눠 갖는 &lsquo...

    2. 2

      AI 모의 주식투자 대전 승자는 '클로드'

      챗GPT, 제미나이, 클로드 같은 세계 최고의 인공지능(AI)이 국내 주식 시장에서 맞붙는다면 누가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릴까.핀테크 스타트업 피놀로지는 생성형 AI가 주식 투자를 대행하는 모의 플랫폼을 선보였다. 2...

    3. 3

      에스티팜, 美 기업에 원료의약품 공급

      코스닥시장 상장사인 에스티팜이 미국 소재 바이오 기업과 5600만달러(약 825억원) 규모의 올리고 핵산 치료제 원료의약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공시했다. 계약 기간은 지난 22일부터 오는 12월 18일까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