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실적 브리프] 고려아연 ; 두산 ; 엘림에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려아연=작년보다 대폭 개선된 3분기 실적을 내놨다.

    매출 6253억원,영업이익 1073억원,순이익 1080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3.5% 늘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48.7%,37.4%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아연가격이 작년보다 상승해 이익이 늘었으나 3분기 중 실시된 정기보수 탓으로 2분기 대비 이익 규모는 소폭 줄었다"며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3987억원으로 연초 제시했던 연간 영업이익 목표인 3500억원을 이미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이창목 우리투자증권 연구위원은 "시장 기대치를 충족시킨 실적"이라며 "최근 회복 중인 아연 가격은 재고량이 적은 상황이어서 내년 초까지 반등세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두산=3분기 매출 4739억원,영업이익 296억원,순이익 229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3분기보다 매출은 9.1% 감소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소폭 줄었다.

    두산 측은 "작년 말 '종가집 김치' 매각 영향으로 매출이 줄었다"며 "페트병 사업부문과 의류부문 등에서 안정적인 이익을 올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엘림에듀=논술시장 확대에 힘입어 실적이 크게 호전됐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142.6%,74.0% 늘어난 106억원과 20억원을 기록했다.

    전기에 비해서도 각각 14.2%,2.5% 늘었다.

    영업이익은 14억원에 달했다.

    회사 관계자는 "논술시장 확대로 온라인 회원과 관련 교재 판매가 꾸준히 늘고 있고 프랜차이즈 사업도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박해영/김형호 기자 bon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증권주 강세 보일까…코스피 4850선 돌파 코앞 [오늘장 미리보기]

      코스피지수가 4850선 돌파를 코앞에 두고 있다. 실적 시즌이 본격화하면서 상승세를 이어갈지 주목된다. 전문가들은 상승 탄력이 둔화할 것이란 관측을 내놓으면서도 3차 상법 개정안 영향 등으로 증권주가 일부 ...

    2. 2

      'AI 시대' 돈복사기로 뜬다…6개월 만에 '주가 2배' 불기둥 [핫픽! 해외주식]

      광통신 부품업체 코히어런트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인공지능(AI) 산업의 핵심인 AI 데이터센터용 광통신 부품 수요가 급증한 영향이다. 단기 급등에도 미래 성장성을 감안하면 주가가 아직 저평가돼 있는 만큼 상승 여...

    3. 3

      "HD현대일렉트릭, 보수적 가이던스에도 수주 기대 충분…목표가↑"-키움

      키움증권은 19일 HD현대일렉트릭의 목표주가를 기존 75만원에서 106만원으로 큰 폭 올렸다. 올해 신규 수주 목표는 지난해보다 10.5% 확대된 가운데 중장기 이익 개선세가 이어질 거라는 판단에서다.이 증권사 이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