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부건설, 수도권 주택경기 회복 기대한다면 '매수'-서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증권은 6일 동부건설에 대해 2008년 이후 수도권 주택경기 회복과 함께 이익개선이 기대된다면서 '매수1' 의견과 되며 목표주가 4만4000원을 신규제시했다.

    백재욱 서울증권 연구원은 "내년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택경기가 회복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에 따라 수도권 위주의 주택사업이 예정된 동부건설은 큰 폭의 이익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동부건설은 지난 2004년 수도권의 부동산규제가 강화된 이후 지방으로 사업을 옮기는 전략을 취하지 않고 주택공급 물량자체를 축소해왔다는 것.

    올해 분양사업은 모두 수도권에서 이루어졌고, 향후 추진될 예정인 사업까지 포함하더라도 90% 정도에 이르러 수도권 주택경기 회복시 수혜가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또 동부건설은 민자SOC(공항철도,인천북항등), 실트론(지분 5.9%), 서울고속터미널(지분 6.2%) 등 투자자산의 가치가 장부가 이상으로 현실화될 것으로 백 연구원은 기대했다.

    한편 그는 "지분 17%를 보유하고 있는 계열사인 동부하이텍에 대한 추가출자 가능성이 있으나, 독립경영체제로 전환한 후 그 가능성은 감소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 시총 100조 '터치'…"단기 급등했지만 여전히 저평가 상태"

      현대자동차 시가총액이 처음으로 장중 100조원을 넘어섰다. 계열사인 보스턴다이내믹스를 통해 휴머노이드 로봇 기술력을 증명하며 ‘피지컬 인공지능(AI)’ 산업 선두 주자로 떠오른 영향이다. 단기 ...

    2. 2

      짐 젤터 "美인플레 끝났다는 생각은 오산…AI기업 고평가된 측면 있다"

      블랙스톤, KKR과 함께 세계 3대 대체투자 운용사로 꼽히는 아폴로글로벌매니지먼트의 짐 젤터 사장은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완전히 끝났다는 생각은 오산이라고 지적했다. 인공지능(AI) 관련주에 대해선 밸류에이션(실적 대...

    3. 3

      '비행기 제조 로봇' 기대에…中 유비테크 주가 날았다

      중국 로봇 전문기업 유비테크가 고객 저변 확대에 힘입어 상승 탄력을 받고 있다. 항공기 제조사 에어버스에 로봇을 공급한다는 소식이 투자 심리를 자극했다.20일 홍콩증권거래소에 따르면 유비테크는 전날 8.63% 급등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