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보육시설 못믿겠네" … 10곳중 4곳 규정 위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보육시설 10곳 가운데 4곳이 규정을 위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생관리가 안 되고 정원을 초과해 아동을 받는 등의 위반이 가장 많았다.

    한나라당 안명옥 의원(국회 보건복지위)은 여성가족부가 제출한 '올 상반기 보육시설 운영실태 지도점검 실적'자료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6일 밝혔다.

    분석자료에 따르면 여가부가 올 상반기 전국 9346곳의 보육시설 운영실태를 지도점검한 결과 38.9%인 3613곳이 7545건의 영유아보육법 규정위반 혐의로 적발된 것으로 드러났다.

    위반유형을 보면 위생관리가 부실하고 영양사를 배치하지 않거나 건강진단을 실시하지 않은 '건강안전 위반'이 2410건(31.9%)으로 가장 많았다.

    보육시설 정원을 초과하거나 교사 대비 아동비율 규정을 어긴 '운영기준 위반'도 2329건(30.9%)에 달했다.

    또 △장부미비나 임의로 지출해 근거가 미비한 '회계규정 위반'이 1830건(24.3%) △한도를 초과해 수납하거나 잡부금을 과다하게 수납한 '보육료 위반'이 440건(5.8%) △종사자를 배치하지 않거나 자격이 부적절한 종사자를 배치한 '종사자 위반'이 351건(4.7%) 등으로 집계됐다.

    박수진 기자 notwom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이 점지한 남자와 관계해"…성매매 강요한 친구에 결국

      일본 유학을 간다며 집을 나간 딸이 사실은 친구의 가스라이팅과 협박 속에서 성매매를 강요당하고 있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26일 방송된 채널A '탐정들의 영업비밀' 속 '사건 수첩'...

    2. 2

      "이거 사라" 종목 추천 후 매도…'50만 유튜버' 슈퍼개미 유죄 확정

      선행매매로 수십억 원대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슈퍼개미’ 김정환 씨에게 징역형 집행유예가 확정됐다.대법원 3부(주심 노경필 대법관)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자본시장법...

    3. 3

      상설특검, '쿠팡 퇴직금 미지급 의혹' 고용노동부 압수수색

      '쿠팡 퇴직금 미지급 의혹'을 수사하는 상설특검팀이 고용노동부에 대해 27일 강제수사에 돌입했다. 특검팀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고용노동부 세종청사의 근로기준정책과와 퇴직연금복지과 및 서울지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