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차 미공개 BK… 카메라에 잡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붕낮고… 앞유리~후면부 매끈해 '눈길'
    현대차 미공개 BK… 카메라에 잡히다
    현대자동차가 투스카니 후속 모델로 개발하고 있는 4인승 스포츠 쿠페 BK(프로젝트명)의 실제 모습이 9일 비공식적으로 공개됐다.

    일부 자동차 마니아들의 카메라에 잡힌 BK는 지붕이 낮게 설계됐고 차량 앞유리창에서부터 지붕,후면부까지가 매끈한 곡선으로 연결된 전통적인 쿠페(문이 두 개이고 차체가 낮은 자동차) 스타일의 디자인 양식을 따르고 있다.

    BK의 옆면은 이중 캐릭터라인이 비스듬히 겹쳐지면서 길게 이어져 역동성이 강조됐다.

    또 고속 주행시 안정감을 높이기 위해 단면 폭에 비해 높이가 낮은 타이어를 장착했다.

    현대차는 오는 14일(현지시간) 개막하는 미국 LA 오토쇼에 이 차량의 컨셉트카를 출품한 뒤 내년 하반기 국내외 시장에 양산형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BK는 최고 출력 215마력의 2000cc급 터보엔진 또는 최고출력 300마력의 3800cc급 V6엔진을 탑재,정지상태에서 시속 100㎞에 도달하는 시간이 6초가량에 불과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는 BK를 아우디 TT나 인피니티 G37 쿠페에 버금가는 고성능 차량으로 개발,미국을 비롯한 해외에서 '프리미엄 쿠페' 시장에 도전한다는 전략이다.

    현대차는 내년 초 출시 예정인 고급 대형 승용차 제네시스의 차체를 바탕으로 BK를 개발하고 있으며,BK가 제네시스와 같은 고급차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미국시장에서 BK의 이름을 '제네시스 쿠페'로 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베선트,"신임의장,연준 양적긴축 여부 결정에 1년걸려"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은 케빈 워시 연준 의장 후보가 취임하더라도 그가 주장해온대로 연준의 대차대조표 축소(양적 긴축:QT)에 신속하게 나서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9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베...

    2. 2

      다카이치 압승에 日증시 사상최고,채권·엔화도 하락폭 제한

      일본 증시는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가 이끄는 집권당의 압도적 총선 승리에 힘입어 9일(현지시간) 사상최고치를 경신했다. 우려했던 것에 비해 일본 채권과 엔화는 하락이 제한됐다. 9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

    3. 3

      美 하원 의원 "엡스타인 연루 거짓말한 러트닉 사임해야"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장관이 감옥에서 사망한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과 광범위한 사업적, 개인적 친분을 가졌던 것으로 최근 드러나면서 미 하원들이 러트닉 상무장관의 사임을 촉구했다. 9일(현지시간) CNBC...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