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한민국 1호 밸리댄서 교수' 안유진도 학력위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한밸리댄스협회 안유진(39)회장이 학력을 위조해온 사실이 드러났다.

    한국에 처음으로 밸리댄스를 들여와 보급한 것으로 알려진 대한밸리댄스협회 안유진(39)회장.

    그녀는 2006년 2월 모 여대 무용공연학과 초급 밸리댄스 과정의 시간강사로 임용 된 뒤 고졸 학력임에도 불구하고 호주 시드니 소재의 모 대학 총장 명의의 졸업증명서를 위조해 학교 측에 제출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안유진 회장은 '대한민국 1호 밸리댄서 교수'로 더욱 유명하며 국내 최초로 밸리댄스를 들여와 보급하며 각종 TV 프로그램 등에도 출연해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이러한 소식들이 알려지자 네티즌간에는 '학벌사회가 만들어낸 희생양이다'라는 주장과 '학력위조를 통해 명예를 얻으려한 파렴치한'이라는 주장이 맞서며 찬반 양쪽으로 나뉘어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

    한편, 이번 안유진 회장의 학력위조 사건으로 이미 지난 여름부터 시작된 수많은 유명인들의 학력위조 사건에서도 논란이 돼 왔던 '학력만능주의사회'에 대한 논란이 다시 재점화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오하조, '메이드 인 코리아' 출연…연기 활약 '기대'

      배우 오하조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메이드 인 코리아'에 출연한다.'메이드 인 코리아'는 1970년대 혼란과 도약이 공존했던 대한민국, 국가를 수익모델로 삼아 부와 권력의 정점에 오...

    2. 2

      이시언, 아빠 된다…"아내 서지승 임신"

      배우 이시언(43), 서지승(37) 부부가 결혼 4년 만에 부모가 된다.이시언의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 관계자는 한경닷컴에 "이시언의 아내 서지승이 임신한 것이 맞다"고 26일 말했다. 다만 정확한 개월 수나 성별은...

    3. 3

      유방 절제 수술 고백한 아이돌 "여성으로 사는 거 불편해"

      일본 7인조 걸그룹 엑스트라오디너리걸스(XG)의 막내 멤버 코코나(20)가 자신이 트랜스남성 논바이너리임을 공개하고 유방 절제 수술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4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