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층 단독주택,2층 연립형 타운하우스,3층 단독형 타운하우스….'

백화점에서 상품을 쇼핑하듯 위치와 스타일이 다른 '3색(色) 타운하우스'를 한 곳에서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는 모델하우스가 등장해 관심을 끌고 있다.

동원시스템즈건설은 분당신도시 구미동에 경기 용인 보라지구의 '동원베네스트 보라 동연재', 용인 동백지구및 언남지구의 '베네스트' 타운하우스를 1~3층에 전시한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들어갔다고 13일 밝혔다.


모델하우스를 따로 짓는 비용을 절감하고 수요자들에게는 타운하우스 선택의 폭을 넓혀주자는 의도에서다.

모델하우스 1층에는 단독주택 11채와 타운하우스 15채 등 26가구를 분양하는 '동원베네스트 동백 타운하우스'가 자리잡고 있다.

전시된 316㎡(95평)형은 지하에서 지상 3층까지 통째로 쓰는 구조로 집 안에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있다.

지하는 영화관이나 운동시설로 꾸밀 수 있다.

동백택지지구의 쇼핑몰과 인근 분당선 전철역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석성산 자연공원과 호수공원도 가깝다.

분양가는 12억∼18억원 선.

2층으로 올라가면 연립형 타운하우스인 '동원 베네스트 언남 타운하우스'가 놓여 있다.

실수요층을 겨냥해 154㎡(46평)형과 191㎡(57평)형 48가구로 구성됐다.

지하층엔 오디오비디오(AV)방이 설치된다.

주변 반경 15km 이내에 10여 개의 골프장이 있어 '골프장 8학군'으로도 불린다.

에버랜드,원천유원지 등도 가깝다.

분양가는 7억∼10억원 선이다.

3층에는 219㎡(66평)형 단일 크기의 36가구를 분양하는 '동원 베네스트 보라 동연재' 견본주택을 볼 수 있다.

한 층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4면 개방형 구조로 설계됐다.

전용 와인저장고와 와인바가 설치된다.

집 한 가운데를 사각형의 정원으로 조성한 중정(中庭)으로 꾸몄다.

건물 1층은 필로티 구조로 가구당 3대씩 차를 세울 수 있고 2층엔 테라스와 전용 정원이 설치되며 4층은 복층형 펜트하우스 스타일로 다락방과 옥상 정원 등이 각각 제공된다.

분양가는 12억∼14억원 선이다.

특히 3개 타운하우스는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총부채상환비율(DTI) 및 전매제한 규제도 받지 않는다.

마당에 김장독과 장독대를 설치한 것도 이채롭다.

이광훈 드림사이트코리아 대표는 "한 곳에서 여러 주택상품을 전시하는 것은 업계 최초"라며 "3개 프로젝트가 가격대,입지,상품의 컨셉트가 각각 달라 다양한 고객층을 끌어 들이는 등 시너지효과가 크다"고 설명했다.

동원시스템즈건설은 이번 모델하우스 건립 및 타운하우스 분양을 계기로 아파트 및 주상복합 일변도의 주택시장에서 탈피,특화된 타운하우스를 집중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이정선 기자 sun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