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윤광렬 회장, 경영사학회 '창업대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윤광렬 동화약품 회장(84)이 한국경영사학회(회장 이문석)가 수여하는 '2007 창업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동화약품이 15일 밝혔다.

    한국경영사학회 측은 윤 회장이 동화약품을 경영하면서 국가경제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윤 회장은 1937년 동화약방주식회사를 인수해 동화약품을 설립한 고(故) 윤창식 사장의 3남이다.

    그는 1973년 대표이사 사장에 취임한 뒤 국내 최초로 본사 내에 '희귀약품센터'를 설치,희귀질환 환자들이 손쉽게 치료약품을 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1976년에 기업을 공개했으며,1978년에는 생산직 근로자를 포함한 '전사원 월급제'를 시행하는 등 동화약품 현대화의 기틀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동윤 기자 oasis9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북한산 산불 진화 중…종로구 "인근 주민 안전 유의"

      21일 오후 7시 25분께 서울 종로구 북한산에서 산불이 발생했다.종로구는 "구기동 산 5-1 북한산 연화사 및 금산사 주변에 산불이 발생했다"며 인근 주민은 안전에 유의해달라는 내용의 안전안내 문자를 보냈다.산림청...

    2. 2

      '尹 무기징역 선고' 지귀연, 교통사고 등 민사 사건 맡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한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 부장판사가 교통사고나 산업재해 관련한 민사 사건을 담당하게 됐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방법은 지난 1...

    3. 3

      산불 조심 기간에 산림청장 '공석'…음주운전 면직에 '당혹'

      산불 조심 기간에 산불 대응 부처 컨트럴타워인 김인호 산림청장이 음주운전으로 직권 면직됐다. 산림청 내부에서도 당혹스러워하는 기류가 읽힌다.21일 이재명 대통령은 김인호 산림청장의 위법 행위가 발견됐다며 직권면직 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