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얀센은 새로운 골수이형성증후군 치료제 '다코젠'(데시타빈)을 연내 국내에 시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질환은 골수가 정상적인 적혈구 백혈구 등을 만들어 내지 못하는 것으로 환자의 70∼75%가 급성골수성백혈병으로 악화된다.

얀센 측은 미국의 저명한 MD앤더슨암센터에서 실시한 임상시험 결과 다코젠의 치료반응률이 35%로 기존 유사 제제인 아자시티딘(11%)의 3배 이상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다코젠은 골수를 만드는 DNA에 메틸기가 붙어 기형화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한국쓰리엠은 시린이와 충치를 한꺼번에 예방할 수 있는 '3MTM 캐버티쉴드'를 시판했다.

이 제품은 충치 예방과 지각 과민 개선에 효과적인 불소에 천연 송진 성분을 혼합, 장시간 치아에 부착시킴으로써 불소의 효과를 극대화한다.

기존 제품에 비해 바르는 불소량은 10분의 1에 불과하지만 치아에 잔류하는 불소 농도는 2배 수준.별도의 기구 없이 1분이면 32개 치아 표면에 모두 도포할 수 있고 타액이나 수분과 접촉해 쉽게 경화되므로 영유아에게 안전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브라켓을 부착한 치아 교정환자의 충치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1년에 2∼4회 사용하면 충분하다.

○…새롬바이오는 차전자피 발효소맥분말 효모추출분말 유산균발효미분 진피발효추출물 등을 함유한 변비 해소용 건강기능식품 '모닝콜 골드 스틱'을 출시했다.

하루 1∼2회 복용해 섭취 후 1∼2일이면 변비가 점차 해소되기 시작하고 특허기술로 가공했기 때문에 기존 제품과 달리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하지 않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솔고바이오메디칼은 온열매트 '기요'를 새로 내놨다.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무전자파,혈액순환,근육통 완화 효과를 인정받은 가정용 의료기기로 80도 이상의 고온에서 자동으로 온도가 제어되며 40도 이상에선 온도가 상승할수록 전기가 적게 흐르는 가변저항시스템을 채택,절전 기능이 우수하다.

친환경 고밀도 발포 소재로 부드럽고 쿠션이 뛰어나 침실 거실 놀이방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