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쿨디스크, 저작권보호관리시스템 오픈 … 단어 필터링보다 강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웹스토리지 서비스 쿨디스크를 운영중인 (주)지식유씨씨가 23일 '저작권 보호관리시스템'을 오픈했다.

    쿨디스크의 '저작권 보호관리시스템'은 파일의 고유한 '해쉬값 (CRC 파일고유정보)'을 이용해 저작권 침해 등을 이유로 등록방지.삭제 요청이 들어오는 경우 동일한 파일을 등록하거나 공유하는 행위를 방지하도록 프로그램화 됐다.

    '해쉬값' 기반의 저작권보호시스템은 기존 P2P나 웹하드 등 인터넷상의 저작권보호 조치처럼 각종 공지 및 금칙어 등의 단어 등을 설정해 필터링을 하는 것보다 더욱 강력한 시스템으로 평가된다.

    불법 저작물 확산을 차단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온 업계에서도 '해쉬값' 기반의 저작권 보호시스템의 도입을 반기고 있다.

    쿨디스크는 "저작권보호양식을 접수를 하면 심사를 거쳐 저작권보호관리를 받을 수 있다"며 "개발된 '해쉬값' 기반의 저작권보호시스템을 솔루션화해 쉽고 빠르게 구축할 수 있도록 실비로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쿨디스크는 회원가입과 동시에 무료로 무한대의 저장공간이 제공되고 인터넷을 통한 모든 형태의 자료 보관이 가능하며 업로드 된 데이터를 자유롭게 이동, 공유할 수 있는 웹스토리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샌드박스서 7년 동안 굴렀는데"…토큰증권 시장 열리자 '팽'

      토큰증권(STO) 장외거래소 예비인가를 앞두고 규제 샌드박스로 실증을 수행해온 스타트업이 좌초 위기에 놓였다. 금융당국이 기존 금융 인프라를 갖춘 컨소시엄 중심으로 인가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혁신을 시험한...

    2. 2

      '디지털 지갑'이 된 車…카드 안꺼내고 주유·드라이브 스루 결제

      주유기만 꽂으면 휘발유가 나온다. 카드를 꺼낼 필요는 없다. 결제는 자동차가 알아서 하니까. 차에서 주문한 음식도 결제할 필요 없이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찾아가면 된다. 미국 스타트업 시바.AI가 ‘CE...

    3. 3

      한달 걸리던 분석을 몇분 내에…양자컴이 바꾸는 금융

      스위스 핀테크 기업 시나리오X.AI는 금융계에서 ‘닥터스트레인지’로 불린다. 수백만 개의 미래를 내다보는 마블 영화 세계관 속 캐릭터 닥터스트레인지처럼 수많은 위험 요소를 초단기간 내 분석해주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