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빅뱅 마지막인사 "올 겨울 뜨겁게 달구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룹 빅뱅이 새로운 미니앨범 'Hot Issue'를 발표하며 2007년 마지막 겨울 인기몰이에 나선다.

    G-드래곤(권지용), 태양(동영배), 승리(이승현), 대성(강대성), T.O.P(최승현)으로 이루어진 그룹 빅뱅은 최고의 아이돌그룹 '서태지와 아이들'의 양현석이 대표로 있는 YG패밀리 소속이다.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이번 미니앨범의 타이틀 곡은 '마지막 인사'. 최고의 히트작인 '거짓말'을 작사 작곡한 빅뱅의 리더인 지드래곤(G-dragon) 작품이다.

    특히 이번 앨범에서 지드래곤의 활약은 대단하다. 총 6곡의 곡중 5곡을 작곡했고, 6곡 전곡을 작사했다. 또한 앨범 프로듀서까지 참여해 이번 앨범에 대한 애정을 과시했다.

    빅뱅 마지막인사는 '거짓말' 보다는 빠른 템포와 강한 비트로 불려진 곡으로, 귀에 착착 감기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빅뱅 멤버들의 스피디하게 쏟아 내는 랩이 어우러져 또 다른 히트곡으로서의 기대를 주고 있다.

    그 밖에도 이번 미니앨범에는 서태지의 곡 '환상속에 그대'을 최초로 샘플링해 화제가 된 '크레이지 독(Crazy dog)'과 '거짓말'의 연장선격인 '바보', 지드래곤의 솔로곡 'but I love u' 등이 수록돼 있으며, 22일 멜론, 도시락, 뮤즈, 쥬크온 등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공개에 이어 23일 전국에 동시 발매된다.

    빅뱅은 올해 Mnet KM 뮤직 페스티벌 올해의 노래상, 남자 그룹상을 수상하는 등 데뷔이후 신인으로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HK직캠|박지훈, '메이 미소 짓게 만드는 귀여움'

      배우 박지훈이 19일 오전 서울 한강로 CGV용산아이파크몰점에서 열린 영화 '왕과 사는 남자'(감독 장항준, 제작 온다웍스, 비에이엔터테인먼트)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유해진, 박지훈...

    2. 2

      '만약에 우리' 구교환 "연기 천재? 나는 노력파 성장캐" [인터뷰+]

      배우 구교환이 정통 멜로 영화 '만약에 우리'(감독 김도영)를 통해 가슴 시린 사랑을 이야기한다. 그동안 장르 영화와 개성 강한 캐릭터로 관객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 구교환은 이번 작품에서 또 다른 얼굴...

    3. 3

      '러브: 트랙' 현실 로맨스부터 성장담까지…4색 사랑 공개

      2025 KBS 2TV 단막 프로젝트 '러브: 트랙'이 현실 로맨스부터, 가족의 이름 아래 숨겨진 갈등, 설렘으로 번지는 만남과 청춘의 성장을 담은 4편의 사랑 이야기를 공개한다.먼저 오는 21일 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