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슈주 신동 "라디오 스타에 이갈고 나왔어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이돌그룹 슈퍼주니어가 멤버들간의 알려지지 않은 비화를 공개했다.

    21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의 '라디오 스타' 코너에 슈퍼주니어 멤버중 김희철 강인 이특 신동이 출연해 이제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에비소드를 공개했다.

    먼저 4명의 MC 김구라, 윤종신, 김국진, 신정환은 슈퍼주니어를 소개하면서 '신동은 우리가 버린(?) 카드'라고 소개해 웃음을 줬다.

    이같은 농담은 원래 신동이 ‘라디오스타’의 초창기 MC였다가 김국진의 영입으로 자연스레 물러났던 과거를 이야기 한 것.

    MC들의 반복되는 놀림에 신동은 '라디오 스타' 하차했던 당시의 사연을 털어놨다.

    어느 날, 김희철이 신동에게 "너 프로그램 하나 그만두기로 했다며?"라고 물어왔다고 한다.

    뜻밖의 질문에 영문을 몰랐던 신동은 신문에서 '신동, 2집 앨범 준비 관계로 라디오 스타 하차 결정'이란 기사를 보고나서야 자신의 중도 하차 사실을 알게 됐다고.

    신동은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하차해야 했던 '라디오스타'에 게스트로 출연하게돼 "이를 갈고 나왔다고 덧붙여 한바탕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다른 멤버들도 "신동이 잘리고 김국진씨가 들어온 뒤로 시청률이 소폭하락하지 않았느냐"며 농담을 던지기도 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이청아-이나영-정은채, '이름만으로 기대되는 배우들의 만남'

      배우 이청아, 이나영, 정은채가 26일 오후 서울 신도림동 더세인트에서 열린 ENA 새 월화드라마 '아너 : 그녀들의 법정'(극본 박가연, 연출 박건호)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이나영, 정은채, 이청아 주연의 '아너 : 그녀들의 법정'은 거대한 스캔들이 되어 돌아온 과거에 정면 돌파로 맞서는 세 여성 변호사의 뜨거운 미스터리 추적극으로 오는 2일 첫 방송 예정이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2. 2

      [포토+] '아너 : 그녀들의 법정' 많이 사랑해 주세요~

      박건호 감독과 배우 이청아, 이나영, 정은채가 26일 오후 서울 신도림동 더세인트에서 열린 ENA 새 월화드라마 '아너 : 그녀들의 법정'(극본 박가연, 연출 박건호)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이나영, 정은채, 이청아 주연의 '아너 : 그녀들의 법정'은 거대한 스캔들이 되어 돌아온 과거에 정면 돌파로 맞서는 세 여성 변호사의 뜨거운 미스터리 추적극으로 오는 2일 첫 방송 예정이다.△'아너 : 그녀들의 법정'의 박건호 감독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또 새로운 키키…"아이브 선배님처럼 롤라팔루자 무대 서고파" [김수영의 현장톡]

      그룹 키키(KiiiKiii)가 신선한 음악과 자기 자신을 거침없이 드러내는 당찬 에너지로 2026년을 더 힘차게 달린다.키키(지유, 이솔, 수이, 하음, 키야)는 2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미니 2집 '델룰루 팩(Delulu Pack)'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지난해 3월 데뷔한 키키는 데뷔곡 '아이 두 미(I DO ME)'로 큰 사랑을 받은 데 이어 '댄싱 얼론(DANCING ALONE)', '투 미 프롬 미(To Me From Me)'까지 개성 넘치는 음악과 차별화된 콘셉트로 자신들만의 색깔을 구축해 왔다.신보 '델룰루 팩'은 '지금의 나'로 어디서든 자유롭게 존재하고 싶은 키키의 새해 소원을 이들만의 방식으로 풀어낸 앨범이다. 현실의 틀을 바꾸기보다는 색과 질감, 서사를 덧입혀 새로운 장면을 연출하는 키키의 주체적인 태도가 담겼다.지유는 "이번 앨범을 진짜 열심히 준비했다"고 말했고, 수이는 "새해를 맞아 첫 시작을 알리는 앨범인 만큼, 새해 소원을 빌듯이 만든 앨범이다. 키키의 보다 멋진 소원을 빌어보자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타이틀곡 '404(New Era)'를 비롯해 '델룰루(Delulu)', '언더독스(UNDERDOGS)', '멍냥', '디지(Dizzy)', '투 미 프롬 미'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키키는 디스코와 하우스를 시작으로 베이스, 힙합, 레트로 가요 등의 폭넓은 사운드를 선보인다. 모든 트랙에서 데뷔 때부터 이어온 '정답 대신 태도, 진지함 대신 유머'라는 방향성을 유지한다.타이틀곡 '404(New Era)'는 웹사이트에서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을 때 나타나는 오류 코드 '404 Not Found'를 '좌표 없이 존재하는 자유'로 재해석한 키키만의 언어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