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새앨범 공개…양현석 "연속 히트 확신한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거짓말'로 올해 첫 가요 시상 프로그램인 '2007 MKMF'에서 대상과 마찬가지인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한 그룹 빅뱅이 22일 새 미니앨범인 '핫이슈'를 온라인 음악사이트에 공개했다.
새로운 앨범이 공개되자 마자 타이틀곡인 '마지막 인사'는 물론이고 '바보' '벗 아이 러브 유(But I Love U)'등이 싸이월드 뮤직 '실시간 차트'에서 1위, 2위, 5위를 차지했다.
곡이 수록되는 이번 미니 앨범의 타이틀곡은 '마지막 인사'로, 이 곡 역시 '거짓말'을 작사, 작곡 작곡한 지드래곤의 작품이다. 지드래곤은 타이틀곡뿐 아니라 이번 앨범에 수록되는 6곡 중 5곡을 작곡과 전곡의 작사, 그리고 앨범 프로듀서에까지 이름을 올렸다.
새롭게 선보이는 빅뱅의 타이틀곡 '마지막 인사'는 '거짓말'보다 빠르고 강한 비트 위에 트랜스 느낌을 더욱 강조한 곡으로, 한 번만 들어도 귀에 착착 감기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빅뱅 멤버들의 정신 없이 쏟아 내는 랩이 어우러져 듣는 사람들로 하여금 크리스마스와 올해 연말이 즐거워질 것 같은 기대감을 전해주는 곡이다.
빅뱅을 발굴한 양현석 YG 엔터테인먼트 이사는 "이번 '마지막 인사'는 '거짓말'보다 더 강력한 곡이어서 연속 히트를 확신한다"고 밝혔다.
빅뱅은 '차별화된 아이돌 그룹'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데뷔 초부터 지금까지 단 한번도 립싱트를 하지 않았으며, 오는 12월 28~30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펜싱 경기장에서 열리는 1만5000석의 단독 콘서트 역시 단 10분만에 매진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22일 멜론, 도시락, 뮤즈, 쥬크온 등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공개된 이번 음반은 23일 전국 매장에서 동시에 발매된다.
빅뱅은 23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24일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에 연이어 출연해 '마지막 인사'를 들려줄 예정이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