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네티즌 펀드사이트 위챌(대표 김용세)이 '뮤직비디오 UCC공모전'을 내달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위챌의 1호 펀드 상품인 가수 '디안(Dian)'의 앨범곡인 <오늘만큼만>과 <고마워요> 중 하나를 골라 네티즌이 자신이 직접 만든 창작 뮤직비디오를 동영상파일(AVI, WMV, MPG 등)로 위챌 사이트에 업로드 하면 된다.

UCC 공모전에 참가하려면 위챌 사이트 www.wechal.com 에 들어가 '이벤트'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위챌의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의 심사기준은 '작품의 완성도와 독창성 그리고 영상구상능력 등'이라고 위챌의 관계자는 밝혔다.

위챌은 오는 12월 20일 수상작을 발표하며, 금상과 은상에는 각 150만원과 50만원의 상금을, 동상과 장려상 각 2명에게는 30만원과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신희광 실장은 “이번 공모전은 위챌의 첫번째 공모가수인 디안의 뮤직비디오를 네티즌과 함께 만들어 간다는 차원에서 기획된 것”이라며, “많은 재미있는 영상의 참여를 기대하며, 아울러 신인가수 디안에게도 애정 어린 관심과 격려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디안의 앨범곡 <오늘만큼만>과 <고마워요>의 뮤직 영상과 노래는 위챌 사이트와 함께 음악 감상 사이트에 공개되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